[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살라리움, iF 디자인 어워드 2020 수상

살라리움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애경산업 제공) 2020.2.18/그린포스트코리아
살라리움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애경산업 제공) 2020.2.18/그린포스트코리아

애경산업은 18일 살라리움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살라리움은 브랜드만의 프리미엄 철학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해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살라리움은 순수 소금 결정체 모양을 육각형의 브랜드 로고로 형상화했다.

◇CU “메르스 때보다 마스크 매출 높아”
CU는 18일 코로나19 국내 첫 확진자 기준 약 한 달(1월 20일~2월 16일)간 주요 상품들의 점당 평균 매출을 메르스 때 같은 기간(15년 5월 20일~6월 16일)과 비교 분석한 결과, 감염병 유행 기간 필수품이 된 마스크의 올해 매출이 67.6% 높았다고 밝혔다. 메르스 당시 약 20%에 이르는 높은 치사율과 최근 중국의 대규모 감염사태에 대한 학습효과가 작용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롯데마트, ‘룸바이홈’ 2020S/S 신상품 출시
롯데마트는 18일 홈앤리빙 전문 브랜드 ‘룸바이홈’이 고객 참여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우리집’을 주 테마로 2020 SS신제품 67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집을 모티브로 평범한 일상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누구나 쉽게 식사를 차리고 연출할 수 있도록 식기, 도마를 비롯해 앞치마, 쿠션 등의 홈패브릭 상품 등 총 67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삼성, 4월 1일 그랜드 오픈
신라스테이는 4월 1일 신라스테이 삼성을 연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 삼성은 모션베드, 65인치 TV, 콘솔 게임기, 사운드바를 비치해 편안한 휴식과 함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컴포트 레저’룸을 선보인다. 21층에 24석 규모의 루프탑 테라스를 조성했다. 탁 트인 시티뷰와 석양을 즐기며 바쁜 일상 속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설명이다.

◇롯데멤버스, 적십자사에 1억원 기부
롯데멤버스는 전형식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창립 5주년 기념 ‘착한 신학기 캠페인’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착한 캠페인은 롯데멤버스가 매년 1월 한 달간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제휴사와 함께 진행하는 고객참여형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이다. 지난 5년간 누적 5억여원을 기부했다.

◇GS리테일, 임직원 급여기부 통해 직원치료비 19억원 지원
GS리테일은 18일 2004년부터 올해 1월까지 본인의 중증 질병이나 가족 병환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 670명에게 ‘작은사랑나눔회’를 통해 마련한 금액 총 19억3000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가장 많은 지원을 받은 질병명은 △1위 폐암 △2위 뇌경색 △3위 위암 순이었다.

◇11번가, KCC글라스 단독 입점
11번가는 18일 KCC글라스가 단독 입점, 3월 15일까지 KCC 창호 시공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전체 창을 리모델링하는 ‘프리미엄 패키지’는 25평형 기준으로 30% 할인한 649만원, ‘KCC 창호 베이직 거실외창 이중창’(가로 3.1m, 세로 2.3m) 상품은 25% 할인한 232만원이다. 방문 상담과 실측, 시공, 수거, 사후관리 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다.

◇위메프, 2020 알렌 워커 내한공연 티켓 판매
위메프는 세계적 EDM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의 내한공연 티켓을 18일 낮 12시부터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티켓 가격은 △R석 13만2000원 △S석 11만원 △스탠딩 11만원이다. 알렌 워커의 내한공연은 4월 16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알렌 워커의 곡 ‘Sing Me To Sleep’, ‘Alone’, ‘Tired’ 등은 연이은 플래티넘 히트를 기록했다. 

◇뚜레쥬르, ‘빵의 정석’ 몽블랑・바게트 신제품 출시
뚜레쥬르 스테디셀러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몽블랑의 정석’은 돌돌 말은 패스트리에 달콤한 시럽을 뿌려 촉촉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익숙한 바게트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제품도 내놨다. ‘달콤 바삭 연유 스틱’은 한 손에 잡고 먹기 쉬운 가볍고 기다란 바게트 속에 입자가 굵은 설탕인 ‘쌍백당’이 씹히는 달콤한 연유 크림을 샌드했다.

◇쿠팡, ‘삼성 브랜드데이’…최대 40% 할인
쿠팡은 18일부터 23일까지 삼성전자 신제품 및 베스트셀러를 모아 ‘삼성 브랜드데이’를 23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신학기를 겨냥해 2020년 인기 신제품 노트북 갤럭시북, 태블릿PC인 갤럭시탭등 다양한 노트북과 태블릿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형가전도 최대 40% 할인한다. 삼성, 국민, 농협 3개사 카드사 구매 고객은 최대 20% 카드사 즉시 할인된다.

◇티몬 “코로나19 사태로 밀키트 선호도 높아져”
티몬은 18알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하는 경향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밀키트의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스페인식 새우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였다. 

◇디자인유나이티드, 카카오IX 콜라보 ‘니니즈’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자인유나이티드는 18일 카카오IX와 협업해 캐릭터 의류 ‘니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니니즈 컬렉션’은 캐릭터의 매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케로와 베로니, 앙몬드, 스카피, 죠르디, 팬다 주니어, 콥&빠냐 등 니니즈의 모든 캐릭터들이 각 제품에 적용됐다. 봄여름 시즌을 맞아 화사하고 밝은 색상을 사용했다.

◇깨끗한나라, 육아 인식 개선 프로젝트 전개
깨끗한나라는 ‘보솜이 육아끝판왕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하는 육아’의 중요성을 알리는 육아 인식 개선 프로젝트 ‘함께해 유(YOU)’를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육아 사연을 공유하고 공동육아를 약속하는 ‘공동육아 온에어(On-air)’, 육아 중인 지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마음 전달 사서함’,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풍성하게 꾸며줄 ‘마음 전달 스티커’ 등 다양한 이벤트로 이뤄졌다.

◇홈플러스, 봄철 위생 관리 위한 ‘청소기획전’ 개최
홈플러스는 18일부터 26일까지 봄맞이 청소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필터, 공기정화식물 등 2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청소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관련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카드(신한/마이홈플러스신한) 결제 고객에게는 최대 7%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