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롯데마트 G마켓 CU 外
[모닝브리핑] 롯데마트 G마켓 CU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1.02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마트, 순식물성 건강한 비건 마요네즈 출시 

롯데마트가 선보인 순식물성 ‘해빗 (Hav’eat) 건강한 마요’ (롯데마트 제공) 2020.1.2/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가 선보인 순식물성 ‘해빗 (Hav’eat) 건강한 마요’ (롯데마트 제공) 2020.1.2/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는 2일 순식물성 ‘해빗 (Hav’eat) 건강한 마요(300g)’를 출시하고 전 점포에서 248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달걀 대신 기능성 대두를 사용해 고소한 맛을 살렸다. 계란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나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는 사람들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PB상품 최초로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인증을 받았다.

◇G마켓, ‘에이지리스’ 쇼핑트렌드 부상
G마켓은 2일 연령별 선호하는 대표 상품군을 선별해 지난해 기준 3년 전(2016년) 대비 연령대별 판매 증감률을 비교 분석한 결과, 중장년층은 IT기기 및 각종 취미용품을 젊은층은 뉴트로를 추구하는 성향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나 중심’적인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변의 시선이나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오로지 내가 원하는 것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쇼핑에도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CU “배달서비스 5000점으로 확대”
CU는 업계 최초로 시작한 편의점 배달서비스 운영점이 지난해 7월 기준 2000점에서 약 5개월 만인 올해 1월 초 3000점까지 늘어났다고 2일 밝혔다. 배달서비스 운영을 희망하고 있는 등록대기 점포수만 약 2천 점에 달할 정도로 가맹점들의 관심도가 높아 올해 1분기 내 5000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일부 점포에서는 24시간 운영도 준비 중이다.

◇롯데호텔제주, 개관 20주년 이벤트 ‘2020 팬슈머 크루’ 모집
롯데호텔제주는 2일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2020 팬슈머 크루(Fansumer Crew)’를 모집하는 역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팬슈머 크루는 2020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0명이 선정된다. 팬슈머 크루는 활동 기간에 롯데호텔제주를 마음껏 체험해보고, 고객의 관점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GS25, 출범 30주년 맞아…“글로벌 GS25로 성장"
GS25는 2일 올해 출범 30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GS25는 1990년 LG25 경희점을 오픈하며 편의점을시작했다.GS25 관계자는 "고객, 경영주, 파트너사를 향한 활동이 모여 대한민국 업계 1위가 됐다”며 “또 해외 상품 수출과 점포 진출로 로열티를 받는 글로벌 GS25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압도적인 매출 초격차, 점포 수익성 강화 등을 통해 새로운 30년 역사를 쓰겠다는 포부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오픈
신라면세점은 신개념 통합 여행 플랫폼 서비스 ‘신라트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신라트립은 여행 정보 검색・항공・호텔・액티비티 예약・면세점 쇼핑 등 여행과 관련된 모든 것을 별도의 여행사 회원가입 없이 한번에 할 수 있도록 만든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이다. 고객, 여행사업자, 면세점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설명이다.

◇롯데홈쇼핑, 롯데 사내벤처 1호 ‘대디포베베’ 기저귀 론칭
롯데홈쇼핑은 2일 롯데그룹 사내벤처 1호 기업인 ‘대디포베베’의 ‘홀딩밴드형 기저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아이를 눕히지 않고 서 ​있는 상태에서 편리하게 갈아입힐 수 있는 기저귀다. ‘대디포베베’는 2016년 롯데그룹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前롯데홈쇼핑 직원인 전영석 대표가 새로운 형태의 ‘홀딩밴드형 기저귀’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하며 창업한 기업이다.

◇서울신라호텔 “‘딸기빙수’ 인기…국내산 딸기 판로확대”
서울신라호텔은 2일 지난해 겨울 첫선을 보인 딸기빙수가 높은 인기를 끌면서 국내 신품종 딸기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을 주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딸기빙수 판매기간의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의 전체 음식 메뉴 매출 중 딸기빙수의 비중이 25%를 차지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3일부터 프리미엄 딸기빙수 판매를 시작한다.

◇AGE 20’s, 새해 리미티드 ‘2020 럭키 뉴 이어 에디션’ 선봬
애경산업의 AGE 20’s는 2020년을 맞아 쥐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2020 럭키 뉴 이어 에디션’(AGE 20’s Signature Essence Cover Pact 2020 Lucky New Year Edition)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쥐띠 해를 기념해 팩트 케이스에 다산과 풍요, 번영을 상징하는 쥐 모양을 담았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신년맞이 이벤트 실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새해를 맞아 2월 말까지 무료 체험 이벤트와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삼국홀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5가지 민속놀이를 가족, 친구들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2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에는 경자년을 맞이한 ‘쥐 도사’가 방문객들과 윷놀이 대결을 하는 민속놀이 한판 ‘쥐 도사를 이겨라!’가 진행될 예정이다.

◇맥도날드, 디카페인 커피 출시…국내 커피 시장 공략 가속화
맥도날드는 2일 ‘맥카페(McCafe)’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커피 메뉴에 디카페인 커피를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혀, 꾸준히 성장하는 국내 커피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디카페인 커피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등 고객들이 주로 찾는 대표 메뉴 4종으로 이뤄졌다.

◇CGV, 프리미엄 특별관서 이탈리아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상영
CGV는 2일 이달부터 매달 엄선된 이탈리아 오페라 공연을 프리미엄 특별관에서 상영하는 ‘월간 오페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상영작으로는 로마 오페라극장에서 열린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공연이 선정됐다. '라 트라비아타'는 미모의 화류계 여성 비올레타와 청년 알프레도의 비극적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현대홈쇼핑, '청송백자 달항아리' 론칭 방송
현대홈쇼핑은 이달 4일'청송백자 달항아리' 론칭 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홈쇼핑 업계에서 '청송백자'를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송백자'는 경북 청송군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유산이다. 현대홈쇼핑이 선보이는 제품은 조선 백자의 상징으로 불리는 '달항아리'를 재해석한 것으로, 눈처럼 흰 색채와 보름달을 연상케하는 형태를 갖추고 있다. 

◇BAT코리아, ‘노사문화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BAT코리아는 박기선 생산총괄 전무가 2일 고용노동부 진주고용노동지청에서 개최된 '2019년도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기선 전무는 상생의 노사관계가 회사 미래의 근간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노사합동 회사 비전 설정 등 노사신뢰 구축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BAT코리아 사천공장의 6년 연속 무쟁의 임금협상 타결 등 긴밀한 노사협력과 발전적 조직 문화 형성에 이바지했다.

◇배스킨라빈스, 1월 이달의 맛 ‘우리끼리’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2020년 ‘쥐의 해’를 맞이하여 프랑스 프리미엄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Kiri)’와 손잡고 이달의 맛 ‘우리끼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와 함께 ‘누가 봐도 끼리 케이크’, ‘우리끼리 블라스트’, ‘끼리 크림치즈 밀크티’ 등의 제품도 선보인다. ‘우리끼리’는 부드럽고 진한 ‘끼리’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에 고소한 풍미를 살려주는 ‘끼리’ 치즈 케이크 큐브를 더한 제품이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