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CGV씨네드쉐프 압구정, 리뉴얼 오픈

CGV씨네드쉐프 압구정 '체리쉬시네마' 전경 (CGV 제공) 2019.12.16/그린포스트코리아
CGV씨네드쉐프 압구정 '체리쉬시네마' 전경 (CGV 제공) 2019.12.16/그린포스트코리아

CGV는 CGV씨네드쉐프 압구정이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이달 21일 문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CGV씨네드쉐프 압구정은 밝고 세련된 인테리어, 상영관 시설 강화, 쉐프의 감각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다이닝 메뉴 도입 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아이보리 색감을 중심으로 한층 밝고 우아한 분위기로 바뀐다.

◇아모레퍼시픽, 스킨베일 메이크업 베이스 대한민국 기술대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브랜드 제품에 적용한 ‘스킨베일 메이크업 베이스 제형 기술’로 2019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5년에 걸쳐 2550명의 아시아 여성의 피부색 데이터를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아시아 여성 피부톤에 적합한 메이크업 베이스 색상을 설계했다.

◇교촌치킨, ‘배그’ 우승 울산여고에 치킨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13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고교대항전에서 우승한 울산여자고등학교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교촌살살치킨 600인분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게임 승리 시에 나오는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라는 승리문구로 유명하다. 게임 유저들에게는 치킨이 하나의 우승 아이콘으로 인식되어 우승 축하 시식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

◇피코크, 미슐랭 1스타 ‘진진 멘보샤’ 출시
이마트는 자체 식품 브랜드 ‘피코크’가 마포 유명 중식당 ‘진진’과 협업해 ‘피코크 진진 멘보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6입 1상자 가격은 9980원으로 식당에서 먹는 비용과 비교하면 약 40% 이상 저렴하다. 피코크 진진 멘보샤는 다진 새우와 새우살 덩어리 2종류의 새우를 사용해 씹었을 때 입안 가득 새우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롯데백화점, 옴니매장 ‘온앤더스타일’ 오픈
롯데백화점은 ‘온앤더리빙’과 ‘온앤더뷰티’에 이어 새로운 옴니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온앤더스타일’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온앤더스타일’ 기기를 이용해 매장에서 추천하는 카테고리별 상품을 자신에게 어울릴 만한 스타일로 만들고 상의와 하의를 다양하게 매칭해 볼 수 있다. 또한 매장 직원 및 다른 고객들이 매칭해 본 코디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다.

◇SSG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확대
SSG닷컴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전문관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모바일 교환권,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판매 상품 등 폭넓은 상품 구색을 갖췄다. 신세계백화점에 입점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쓱콘’ 상품도 대폭 늘렸다.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해 테마별 선물을 해시태그와 함께 제안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롯데호텔, ‘베니키아 호텔 서비스 컨설팅’ 실시
롯데호텔은 올해 4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7개월간 ‘롯데호텔 - 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에 따라 실시한 ‘베니키아 호텔 서비스 컨설팅’을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에서 롯데호텔은 △베니키아 체인 호텔 47곳 서비스 모니터링 △베니키아 체인 호텔 종사원 대상 현장 코칭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매뉴얼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CU 도시락 예약 주문 한 달…하루 최대 주문 25배 ‘껑충’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의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가 전국 오픈 한 달 만에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최대 25배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CU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는 고객이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에서 먹고 싶은 도시락을 골라 원하는 점포와 날짜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 론칭 후 CU 멤버십 신규 회원수도 전월 같은 기간 대비 215.9% 늘었다.

◇스니키, 리얼 올인원 데이&나잇 선봬
애경산업은 스니키가 올인원 피부케어 세트 ‘리얼 올인원 데이&나잇’(REAL ALL IN ONE DAY&NIGHT)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스니키 리얼 올인원 데이&나잇은 대부분의 남성들이 아침・저녁으로 피부관리 하는 것을 귀찮아 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아침・저녁으로 다른 남성의 피부 컨디션에 맞춰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을 담았다.

◇위메프, 2019 결산키워드 ‘무경계’
위메프는 올해 판매 데이터(1~11월)를 분석한 결과 예년과 다른 새로운 세대와 상품군이 등장했다며 2019년 결산 키워드로 ‘무경계’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60대 이상 고객이 큰 손으로 급부상했다. 전년 동기 대비 60대와 70대 고객 매출은 각각 44%, 54% 급증했다.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인식돼온 아이패드는 60대 올해 최대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롯데면세점, 인천지역 다문화 청소년과 역사기행 떠나
롯데면세점은 14일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아동・청소년 가정 40명과 함께하는 국내 역사기행 프로그램 ‘같이여행’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서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을 시작으로 통인시장・한복체험・경복궁 등을 차례로 관람하며 서울 곳곳에 스며있는 대한민국 역사를 경험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본죽, 간편하게 데워먹는 파우치죽 4종 출시
본죽은 파우치죽 4종을 공식 온라인몰 ‘본몰’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본죽 파우치죽 4종은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본죽 파우치죽 4종은 △전복을 듬뿍 넣은 스테디셀러 ‘전복죽’ △부드러운 쇠고기가 진한 사골 육수가 어우러지는 ‘쇠고기죽’ △ 국내산 인삼과 닭고기를 푹 고아 낸 ‘보양삼계죽’ △해장에 적합한 ‘화끈짬뽕죽’으로 구성됐다

◇전자랜드, PB ‘아낙 물방울 온풍기’ 출시
전자랜드는 PB ‘아낙(ANAC)’을 통해 신제품 ‘아낙 물방울 온풍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낙 물방울 온풍기’는 다중 안전 설계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화재 위험이 낮고 효율과 내구성이 뛰어난 PTC 발열 방식을 활용했다. 케이스와 발열체를 분리한 설계 구조로 케이스가 뜨거워지지 않는다. 또 바닥에 전원 차단 장치를 적용해 넘어지거나 기울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된다.

◇신라스테이, ‘메이크업 포에버’ 손잡고 뷰티 클래스 개최
신라스테이는 ‘메이크업 포에버'와 제휴를 맺고 신라스테이 구로 로비에서 '뷰티 클래스'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뷰티 클래스'에서는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포에버' 소속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모델에게 '화려한 연말 메이크업'을 콘셉트로 시연을 펼친다. 메이크업 포에버와 함께 하는 뷰티 클래스에 참석할 수 있는 ‘뷰티 앤 모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옥션 케어플러스,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 ‘트리플에프’ 론칭
옥션은 장애용품 쇼핑전문관 ‘케어플러스’에서 휠체어 휴대용 경사로 ‘트리플에프’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트리플에프는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한 소재의 조립식 경사로로 기성품 대비 저렴하고 전용 가방이 있어 휴대가 가능하다. 다양한 문턱 높이에 맞춰 자유롭게 조립해 사용 가능해 식당, 약국,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다. 

◇티몬, 선착순 전화이벤트 ‘ARS타임’ 실시
티몬은 앱(APP)과 자동응답시스템(ARS)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 ‘ARS타임’을 16일 오픈한다. 특정시간에 전화를 걸어 선착순 연결이 되면 티몬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을 사용하며 시작된 새로운 서비스 앱 기능과 원래 전화의 기능이던 통화 연결 서비스를 동시에 활용한 뉴트로 스타일 마케팅이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
롯데칠성음료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손잡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워터 소믈리에’ 교육 및 시험 과정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25명은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지난달 필기, 실기, 구술로 이뤄 워터 소믈리에 자격시험을 치렀다. 교육 참여자들은 워터 소믈리에의 기본 수준인 인터미디에이터(Intermediator) 등급의 자격을 취득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