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SSG닷컴, 반려동물 월동 상품 매출 급증

SSG닷컴은 양면 보아털 베스트 강아지 후리스를 판매한다. (SSG닷컴 제공) 2019.12.10/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은 양면 보아털 베스트 강아지 후리스를 판매한다. (SSG닷컴 제공) 2019.12.10/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 의류 카테고리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9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85% 늘었다. 바버 타탄 도그 코트, 후르타 익스페디션 파카 등이 인기를 끌었다. SSG닷컴은 반려동물용 브랜드의 입점을 늘리는 한편, 의류 카테고리를 보다 세분화해 쇼핑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홈플러스, 40형 FHD TV 19만원대 판매
홈플러스는 인켈 40형 Full HD TV를 19만9000원에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20W의 고출력 돌비 시스템을 갖췄으며 음향 모드별로 최적화된 튜닝으로 최고의 음질을 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글로벌 대기업 정품 A+급 패널을 사용해 FHD 고해상도로 또렷하고 끊김없는 영상을 제공한다. 12㎜의 슬림한 베젤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감과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준다.

◇롯데백화점, 이탈리아 모던 디자인 가구 ‘벤스’ 입점 행사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내년 5일까지 수원점 지하 1층에서 ‘벤스(BENS) 런칭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벤스’는 국내 가구 기업 최초로 이탈리아 현지 공장을 설립한 회사로, 최상급 원자재를 사용한 이탈리아 가구를 합리적 가격에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빈켈 소파테이블, 디오 체어, Z체어, 케터린 4인 식탁, 돌체 템포 뚜에 라띠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을 선보인다.

◇G마켓, 국가고객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G마켓은 10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6년 연속 1위 수상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대형 유통사 및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슈퍼, 1등급 한우 반값 판매
롯데슈퍼는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 동안 ‘올해 마지막 횡재 찬스! 한우 반값 판매’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1등급 한우 국거리(100g 냉장)’와 ‘1등급 한우 불고기(100g 냉장)’를 일주일 행사기간 동안 9대 카드 결제시 50% 할인 판매하며, ‘1등급 한우 등심(100g 냉장)’을 11일부터 15일까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포켓CU,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예약 판매
CU는 오는 12일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이하 펭수 다이어리)’를 1만부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 자작곡 등으로 구성됐다.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지정하고 결제하면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GS fresh,  하루 채소・하루 해물 선봬
GS fresh에서는 수확한 채소를 해당 요일이 표기된 포장 패키지에 담아 당일만 판매하는 ‘하루 채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모둠쌈, 대파, 시금치 등 약 8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지난달 28일부터는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하루 해물’도 선보였다. 산소포장패키지를 이용해 살아있는 상태로 배송한다. 취급 상품은 선도가 생명인 전복, 낙지, 바지락 등 5종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언스모크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4일 여의도 본사에서 ‘언스모크(Unsmoke)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언스모크 캠페인’은 개인과 공중보건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연 메시지와 일반담배로부터 혁신 제품으로의 전환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UCC부문 최우수상은 ‘Unsmoke Our Place’를 출품한 대학부 양재은 씨가 수상했다.

◇bhc치킨, 요기요와 평일 4000원 할인 이벤트
 bhc치킨은 오는 13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누구나 페스티벌' 치킨 카테고리를 통해 bhc치킨 주문 시 4000원이 할인되는 특별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할인 적용 시간대는 평일 오후 5시부터 8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지난 10월 출시된 신메뉴 ‘블랙올리브’ 치킨을 비롯해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등 치킨 한 마리 전 메뉴다.

◇위메프, 올 하반기만 3700억원 투자 유치…“공격경영 나선다”
위메프는 IMM인베스트먼트(이하 IMM)로부터 12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신주 발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위메프는 모기업인 원더홀딩스가 지난 9월 넥슨코리아로부터 투자받은 3500억원 가운데 2500억원을 지급받았다. 위메프는 3700억원 가운데 상당부분을 인력 충원과 파트너사 확보, 시스템 개선에 투자할 계획이다.

◇다이치, 경기도지사 유공표창 수상
다이치는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경기도지사로부터 결연후원 유공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2010년부터 올해까지 만 10년째 한 해도 빠짐없이 후원금을 전달해온 다이치는 장기후원 및 아동복지 증진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여했다. 해당 상은 후원 기업들 가운데 지속적인 후원활동과 함께 국가사회 및 도정 발전 공헌도가 뛰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스타벅스,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10일 스타벅스 더종로R점 앞 광장에서 2019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연말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고객과 함께 하는 기금 조성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될 2019 산타 바리스타 기금 5억8000여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한섬, 패션 블루오션 ‘제주도’ 공략 시동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내년 1월 3일 제주자치도 제주시 오라2동에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The Handsome Haus)’ 제주점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더한섬하우스’는 한섬의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광역 상권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는 콘셉트 스토어다. ‘더한섬하우스’ 제주점은  지하1층 여성 캐릭터, 1층 여성캐주얼・남성・고객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이베이코리아, ‘제9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9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9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베이 수출스타’는 2011년부터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판매자를 발굴, 육성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판매 경연대회다. 지난 9년 간 누적 1만4500여명이 넘는 글로벌 셀러를 발굴, 양성했다.

◇티몬, ‘디지털데이X10일데이’…난방용품 특가 판매
티몬은 ‘디지털데이X10일데이’를 맞아 다양한 방한용품을 특가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쿠비녹스 디지털 히팅 타워팬, 진리 초음파 가습기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모스트맘 미라클 후리스 후드점퍼, 샤오미 로봇청소기 5세대를 비롯한 320개 이상의 특가상품을 마련했다. 10일 하루동안 진행하는 ‘룰렛이벤트’를 통해 모든 고객은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사은품, 디자인 차별화로 인기몰이” 
현대백화점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사은품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핫템’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흰디’ 캐릭터를 적용해 선보인 고객용 사은품 ‘흰디 무드등’ 1만2000개는 삼일 만에 모두 소진됐다. 사은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자, 현대백화점은 아예 사은품 디자인 전담 인력(2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2019 친절 우수 아르바이트생 포상
이디야커피는 10일 매장 방문 고객이 직접 평가한 친절 우수 아르바이트생에게 2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가 고객만족도 제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으로 매장 방문고객 200만명의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총 200명의 친절 우수 이디야 메이트를 선정했다.

◇올리브영, 국가고객만족도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 3년 연속 1위
CJ올리브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인지 가치, 고객 인지 품질, 고객 기대수준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종합 고객만족도 점수 77점을 받았다. 도소매 서비스업 평균인 76.5점보다 높은 점수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