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트립닷컴 “펭수 인기에 남극행 검색량 ‘쑥쑥’”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 (트립닷컴 제공) 2019.12.2/그린포스트코리아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 (트립닷컴 제공) 2019.12.2/그린포스트코리아

트립닷컴은 2일 항공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세 펭귄의 인기가 시작된 지난 9월부터 11월 15일까지 우수아이아행 항공권 검색량이 전년 대비 2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1월 1일~10월 31일까지 우수아이아행 항공권 예약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78%가 늘었다. 트립닷컴은 펭귄의 고향인 남극을 방문하려면, 기온이 가장 온난한 12월부터 2월이 적기라고 설명했다. 

◇스프라이트, 혜리 모델 발탁
스프라이트는 새롭게 선보이는 ‘Sprite & Meal’ 캠페인 모델로 가수 겸 배우 혜리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Sprite & Meal’ 캠페인 메인 컨셉은 ‘맛있게 먹고 쿨하게 풀자!’로,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 받는 하루를 마치고 직장 동료,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강렬한 상쾌함을 전하는 스프라이트로 스트레스를 쿨하게 풀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혜리는 스프라이트를 즐기며 지친 하루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쿨하게 날려 버리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코르, 홍대에 30호점 오픈
시코르는 오는 6일 홍대에 30호점을 연다고 밝혔다. 2016년 12월 대구점에 처음 문을 연 지 3년 만이다. 전국 주요 지역에 잇따라 출점해 온 시코르는 현재 목표 매출 대비 15% 넘는 실적을 기록 중이다. 입생로랑, 나스, 투페이스드 등 럭셔리 브랜드부터 힌스, 바이네프, 헉슬리 등 인기 K뷰티를 선보인다. 20대 남성들의 셀프 바, 테마별로 바뀌는 브랜드 팝업 존 등도 운영한다. 

◇홈플러스, ‘온라인 단골등급제’ 론칭
홈플러스는 ‘온라인 단골등급제’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전월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구매한‘Black+’ 등급 고객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12%(최대 9000원) 할인 쿠폰 2장을, 전월 2회 이상 총 7만원 이상 구매한 ‘Red+’ 등급 고객에게는 10%(최대 8000원) 할인쿠폰 2장을, 전월 1회 또는 7만원 미만 구매한 ‘White+’ 등급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 2장을 제공한다.

◇이마트24,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원두커피 패키지 선봬
이마트24는 오는 3일부터 즉석커피 컵과 홀더에 시즌 한정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프레소 커피 컵을 귀여운 산타와 눈사람으로 디자인한 패키지로 변경해 한정 운영한다. 이마트24는 프리미엄 즉석커피 브랜드 바리스타커피도 기존 흑백의 커피나무가 그려진 홀더를 크리스마스 트리 디자인으로 바꿔 크리스마스 시즌의 특별한 분위기를 살린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 ‘앨리스마켓’ 운영
롯데백화점은  영국동화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이름을 딴 ‘앨리스(el-LESS) 마켓’을 점포별 순회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평소 백화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신기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셀럽 등의 애장품을 선보이는 ‘셀러(Seller)마켓’과 당사 바이어들이 준비하는 ‘바이어(Buyer)마켓’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롯데마트, ‘항공직송 생연어’ 페스티발 개최
롯데마트는 ‘항공직송 생연어’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롯데마트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에서 연다고 2일 밝혔다.  산지에서부터 수송, 항공직송, 점포 입고까지 이송시간을 최대 4일로 단축 시킨 연어를 제공하고자 롯데마트가 직접 관여해 수입 관리했다. ‘노르웨이 항공 직송 연어(400g 팩)’를 1만4980원, ‘노르웨이 생물 연어 3미(팩)’을 2만4800원에 판매한다.

◇롯데호텔서울, ‘글로벌 트래블러 어워즈’ 2관왕
롯데호텔서울은 세계적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가 주관하는 ‘2019 GT 테스티드 어워즈(Global Traveler Tested Awards)’에서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8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Best Hotel in South Korea)’을 수상하고 5년 연속 ‘세계 최고의 마이스 호텔(Best MICE Hotel)’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CU, 부장님 전용 스낵 ‘라떼는 말이야’ 출시
CU가 직장인 사이다 웹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작가와 함께 이색 과자 ‘라떼는 말이야’를 2일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육면체의 부드러운 식감의 크런치 과자를 진한 라떼와 초콜렛으로 코팅해 첫맛은 달콤하고 끝맛은 쌉싸름하다. 부장과 사원이 대화를 나누는 양경수 작가 특유의 블랙코미디가 돋보이는 웹툰을 패키지에 담았다.

◇GS25, 대만 빅히트 상품 흑당버블아이스바 선봬
GS25는 오는5일 샤오메이흑당버블아이스바(이하 흑당버블아이스바)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흑당버블아이스바는 흑당밀크티를 모티브로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대만 로컬 슈퍼마켓인 PX마트가 단독 출시해 3달만에 500만개를 판매한 빅히트 상품이다. 흑당버블아이스바는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에 진한 흑당을 코팅한 상이다. 안에 가득 차있는 타피오카펄이 백미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대대적 리노베이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개관 30주년을 맞아 대대적 리노베이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호텔 전 객실 및 외관, 일부 부대시설까지 아우르는 이번 리노베이션은 내년 1월부터 약 11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이 기간 동안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및 로비라운지, 5층 그랜드볼룸 등 연회장은 정상 운영되며, 객실 이용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가능하다. 

◇루나, 글로우가즘 에디션 선봬
애경산업의 루나는 ‘글로우가즘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루나 글로우가즘 에디션은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 표현을 돕는 ‘루나 에센스 수분광 팩트 CX 글로우가즘 에디션’ △롱래스팅 팁 컨실러와 멀티 글로스로 구성된 ‘루나 롱래스팅 글로우 키트’ △선명한 발색으로 립에 포인트 메이크업을 연출해줄 ‘루나 글로우가즘 미니 립 키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신라면세점, ‘왕홍 라이브 방송’…중국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확대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29일 중국의 슈퍼 왕홍 ‘위얼(瑜儿)’과 손잡고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약 4시간 동안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151만명, 누적 접속자 1070만명을 기록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패션・뷰티 전자상거래 기업 ‘모구지에(蘑菇街)’와 지속적 ‘왕홍’ 라이브 방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몬, 해외 배송 가전제품 매출 연간 497% 증가
티몬은 한 해 동안 자사의 해외직구와 병행수입 상품 매출 추이를 조사한 결과 해외직구 관련 매출은 50% 상승했으며 대표 품목인 가전제품은 497%가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티몬은 직구로만 구할 수 있었던 해외브랜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도록 종류가 크게 늘었을 뿐 아니라 가격차이도 없고, 오배송에 대한 불안감이나 환불 등의 걱정없이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스카이, 연말연시 이벤트 진행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다채로운 연말연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121층에는 6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미디어 트리를 설치했다. 오는 26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겨울 우주쇼 ‘부분일식’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스카이에서는 118층 남측 ‘스카이데크’에 태양 전용 천체 망원경과 특수 안경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신기록 제조기' 왕영은 영입 효과 ‘톡톡'
현대홈쇼핑은 2일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의 지난 1년간 누적 주문액이 약 15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종전에 왕씨가 홈쇼핑 방송에서 기록했던 주문액(1400억원)을 약 100억원 가량 초과 달성한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방송 진행 경험으로 축적된 왕영은씨의 전문성과 신뢰도가 자사 프리미엄 고객층의 니즈와 맞아떨어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배스킨라빈스, 1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온 '초코파이 情(정)'과 손잡고 12월 이달의 맛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케이크’,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블라스트’, ‘아이스 초코파이 情(정) 초코 마시멜로’도 함께 선보인다. ‘아이스 초코파이 情’은 달콤한 초콜릿, 바닐라, 마시멜로향 아이스크림에 오리온 초코파이와 바삭한 초콜릿칩이 쏙쏙 박혀있다.

◇G마켓, 소방관 국민안전 아이디어 네티즌 투표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
G마켓은 국민 안전을 위한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네티즌 투표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지원 캠페인 ‘히어히어로’ 일환으로 올해가 2회째다. 올해 행사는 G마켓을 통해 전 국민에게 소방관의 국민안전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자리로 확대됐다.

◇빕스, 부천 ‘중동소풍점’ 리뉴얼 오픈
빕스는 8번째 특화 매장인 ‘중동소풍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샐러드바를 한층 강화한 ‘딜라이트 업(D’light Up)’을 테마로 잡았다. ‘BBQ 로티세리’ 코너에서는 비프로인(beef loin)부터 자이언트 폭립, 씨푸드까지 다양한 BBQ를 천천히 골고루 익히는 로티세리(Rotisserie) 기구로 구워 겉은 바삭하고 육즙은 살아 있는 깊은 풍미를 선보인다.

◇GS홈쇼핑, 제10회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 성과
GS홈쇼핑은 ‘제10회 동남아 홈쇼핑 시장 개척단’이 250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계약 추진 실적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GS홈쇼핑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동남아 홈쇼핑 진출전략 설명회 및 현지 MD,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개최했다. 수출상담 건수는 219건에 달했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 에이피엠 모나코 매장 오픈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에 패션 주얼리 브랜드 ‘에이피엠 모나코(APM MONACO)’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의 에이피엠 모나코 매장에서는 매월 테마에 맞는 독창적인 컬렉션을 선보인다. 합리적 가격대의 제품부터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등 프리미엄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오에스티, ‘Wish your luck’ 컬렉션 출시
오에스티(O.S.T)는 신년 소원을 점치는 타로카드를 컨셉으로 한 ‘Wish your luck’ 컬렉션과 심장박동에 따라 미세하게 떨리는 스톤으로 제작된 ‘어썸스윙 목걸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Wish your luck’ 컬렉션은 목걸이 4종과 시계 3종, 귀걸이 4종 등 11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한정판 심장박동 목걸이 ‘어썸스윙 목걸이’는 4개 스타일로 새롭게 출시했다.

◇아리따움,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 신규 개점
아모레퍼시픽은 아리따움(ARITAUM)이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 메이크업 스튜디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경영하며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1호점(서울시 마포구)은 11월 말 오픈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엄선해 추천하는 화장품을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웅진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출시
웅진코웨이는 공기 오염 상태에 따라 두 달마다 맞춤 필터로 교체해주는 에어매칭필터를 탑재하고 고급스러운 리얼 패브릭 커버 디자인을 갖춘 ‘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에어매칭필터는 사용 공간 별 상황 및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실내공기질에 맞춰 특화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매연필터를 두 달마다 선택해 탑재할 수 있다. 

◇리복, 러닝화 ‘리퀴펙트’ 출시
리복은 편안함이 오래 가는 러닝화 ‘리퀴펙트(LIQUIFECT)’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리퀴펙트는 젤 리퀴드 폼으로 구성된 아웃솔이 멈추지 않는 편안함을 제공하는 러닝화다. 바닥면에 젤 리퀴드 폼의 일부를 직접 드러내 쿠셔닝 기술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뛰어난 쿠셔닝과 착화감으로 러닝 입문자의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러닝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