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올리브영,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 공개

올리브영 직원들이 매장을 정리하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19.11.26/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 직원들이 매장을 정리하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19.11.26/그린포스트코리아

CJ올리브영은 올해의 고객 구매 데이터 1억건을 기반으로 선정한 ‘2019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26일 발표했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총 23개 부문 중 14개 부문에서 1위 상품이 새롭게 등장했다. 미용소품 카테고리에선 인플루언서의 영향 등으로 올해 처음 메이크업 브러시가 화장솜의 매출을 뛰어넘다. 에센스는 스킨・로션을 넘어 기초화장품 핵심 상품군으로 자리매김했다. 

◇세븐일레븐, ‘겨울왕국2 완구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겨울왕국2 캐릭터들을 활용한 스노우볼, 피규어, 레고 등 총 6종의 상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겨울왕국2 워터돔’은 물과 파우더를 넣어 직접 만드는 스노우볼 DIY 세트로 엘사, 안나, 올라프 등 겨울왕국 인기 캐릭터 6종으로 구성됐다. 레고 상품 ‘엘사의 보석상자’, 화장품이 담긴 ‘겨울왕국 매직캐리어화장대’ 등 택배 전용 상품도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 아이디어톤 ‘스털업’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 간 임직원 대상의 아이디어톤(아이디어+마라톤) 행사인 ‘스털업(Stir Up)’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스털업’은 이베이코리아 임직원 모두가 고객 관점에서 기존 상품 및 서비스의 개선점을 발견하고,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구체적인 솔루션을 찾는 대토론의 장이다.

◇롯데백화점, ‘글로벌 스탠딩 바’ 오픈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소공동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스페인 전통 음식 ‘타파스(Tapas)’와 중국 전통 음식 ‘딤섬’을 판매하는 스탠딩 바 제3탄 ‘글로벌 스탠딩 바’를 연다고 밝혔다. 타파스 전문점 ‘고 어라운드’는 연어 게살 샐러드 타파스, 스트로베리 생크림 타파스 등을 판매한다. ‘창화루’는 새우 쇼마이, 샤오롱바오, 차돌 마라탕면, 탕바오 등을 선보인다.

◇이마트24, ‘갓성비’ 포켓샌드위치 출시
이마트24는 오는 27일 샌드위치와 빵의 장점을 결합한 포켓샌드위치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튜나마요 △불닭마요 △블루베리 △청포도 등 총 4종으로 식사 대용이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다. 기존 샌드위치와는 다르게 토핑이 빵 속에 들어있는 형태로, 손에 묻히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샌드위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개당 1200원이라는 초저가로 가격을 책정했다.

◇롯데호텔제주,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 ‘풍성’
롯데호텔제주는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24일과 25일에는 산타의 선물 이벤트가 펼쳐진다. 투숙객을 위한 무료 이벤트로, 부모가 사전에 준비한 선물을 호텔에 접수하면 산타클로스로 변장한 직원이 객실로 찾아가 요청 메시지와 함께 선물을 전달해준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과자집을 만드는 ‘크리스마스 패밀리 쿠킹 클래스’도 있다.

◇BGF리테일, ‘아이케어포유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 모집
BGF리테일은 26일 아동 실종 예방 시스템 ‘아이CU’의 노하우를 활용해 아동안전 활동에 함께 할 기업을 상시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CU는 ‘아이 케어 포 유(I Care for yoU)’의 약자로, 길을 잃은 아동을 점포에서 일시 보호하고 가족의 품으로 이어주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결제단말기를 활용하는 전국 단위 프랜차이즈 기업을 가입 대상으로 한다.

◇GS리테일 "시간 아껴주는 편리함이 프리미엄”
GS리테일은 GS THE FRESH에서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해 고객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1~2인 가구 증가 및 간편조리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홍합찜’과 ‘가리비찜’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일주일만에 각 1000개 이상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1번가, 생생한 동영상 리뷰 ‘꾹꾹’ 서비스 오픈
11번가는 구매자들의 생생한 동영상 구매 후기를 모아 보여주는 ‘꾹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꾹꾹’ 서비스는 11번가에 올라온 생생한 동영상 리뷰 중 인기있는 리뷰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화면 상단 ‘꾹꾹’ 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꾹꾹’ 탭에서는 최신 동영상 리뷰와 가장 많은 ‘꾹꾹(좋아요)’을 받은 인기 동영상 리뷰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한섬, 타미 진스 ‘스포츠 테크 데님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타미진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포츠 테크 데님(Sport Tech Denim)’ 캡슐 컬렉션 총 15개 모델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첨단 소재와 스트릿 패션 스타일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했다. 패션 브랜드에서 잘 쓰지 않는 블루・퍼플・아쿠아 팔레트 등의 색감과 기하학적 패턴을 과감하게 적용했다.

◇휘슬, 반려동물 위생용품 매출 증가
애경산업의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은 2019년 1~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9.1% 성장했으며 특히 이번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이 이미 지난해 매출을 뛰어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휘슬에서 인기를 끄는 제품은 △휘슬 리얼블랙 배변패드 △휘슬 리얼블랙 샌드 등 펫 전용 위생용품이다.

◇호텔신라 드림메이커, 서울・제주 이어 인천까지 확대
호텔신라의 청소년 재능 지원 사회공헌활동 ‘드림메이커’가 서울・제주에 이어 인천 지역으로 확대된다. 호텔신라는 25일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내년부터 ‘드림메이커’ 인천 1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지역 특성화 고등학교에 진학중인 학생 60명을 선발해 약 9개월 간 △직무 체험교육 △진로소양교육 △나눔 실천 등의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제6회 사랑의 김장 나눔’ 실시
본아이에프는 지난 23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사단법인 본사랑에서 임직원 및 가맹점주와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본그룹 및 본사랑 임직원, 가맹점주 모임 본사모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해 4800포기를 김장했다. 이날 김장한 김치는 해당 지역의 쪽방촌, 장애인 시설, 무료 급식소 등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맨온더분, 국내 1세대 슈즈 편집숍 ‘유니페어’와 구두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남성 편집숍맨온더분(MAN ON THE BOON)은 국내 슈즈 브랜드 ‘유니페어(UNIPAIR)’와 협업해 최상의 편안함을 갖춘 구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유니페어’는 가죽 구두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서양의 정통 구두 브랜드들을 일찍부터 국내에 소개해 온 국내 1세대 슈즈 편집숍이다. 한국인의 발에 최적화된 구두 컬렉션을 새롭게 제작했다.

◇CJ CGV, 인도네시아 진출 최초 연 2000만명 관객 돌파
CJ CGV는 지난 25일 인도네시아 진출 이래 최초로 연 누적 관람객 2000만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0월 17일 베트남에서 2000만명 관객 기록을 돌파한 데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도 단기간내 쾌거를 이룬 셈이다. 지난 2013년 1월 CJ CGV는 현지 극장 체인 ‘블리츠 메가플렉스(Blitz Megaplex)’의 위탁경영으로 인도네시아에 본격 진출했다.

◇티몬, ‘리퍼창고’ 매장 신설
티몬은 리퍼상품의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매월 24일 진행하던 ‘리퍼데이’에 더불어 상시로 운영되는 ‘리퍼창고’ 매장을 신설한다고 26일 밝혔다. 실제 티몬에서는 올해 10월까지 리퍼상품 판매가 지난해 동기 대비 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판매중인 대표상품으로는 매직쉐프 기계식 에어프라이어, 지니큐 블루투스 넥밴드 이어셋 등이 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위한 지능형 챗봇 서비스 '샬롯' 도입
롯데칠성음료는 임직원의 사내업무 지원을 위한 지능형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샬롯’이라는 임직원용 사내 챗봇 서비스를 통해 메신저로 친구와 대화하듯이 일상 언어를 사용해 사내의 다양한 제도 및 정책, 업무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현재 400여개의 부문별 최적화된 답변이 준비돼 있고 지속해서 다양한 답변 내용이 추가되는 중이다.

◇놀부, 마라 전문 브랜드 ‘타이거마라’ 론칭
놀부는 마라 전문 브랜드 ‘타이거마라’를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타이거마라는 ‘한국식 마라 전문점’으로 최근 가장 핫한 마라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배달 전문 샵인샵 브랜드다. 타이거마라의 대표 메뉴인 ‘타이거마라탕’은 기본 맛부터 얼얼하고, 매콤한 것이 특징이며, 매운맛 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1인 9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혼밥족이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