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한・아세안 정상외교 무대서 K뷰티 알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에 참여해 ‘K뷰티 하모니 존’을 운영한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11.25/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에 참여해 ‘K뷰티 하모니 존’을 운영한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11.25/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부대행사 중 하나로 개최되는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K뷰티 하모니 존’이라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꿈(Dreaming of A MORE Beautiful World)’을 테마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주요 브랜드 및 상생과 동반 성장을 향한 비전을 소개한다.

◇CGV아트하우스, CGV강변에 전도연 헌정관 개관
CGV아트하우스가 ‘한국영화인 헌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음달 11일 CGV강변에 ‘전도연관’을 연다고 밝혔다. CGV아트하우스는 ‘전도연관’ 개관을 기념해 다음달 11일부터 24일까지 전도연 배우의 대표작을 엄선해 ‘전도연 마스터피스 특별전’을 개최한다. 스크린 데뷔작인 ‘접속’부터 ‘해피 엔드’, ‘밀양’, ‘멋진 하루’, ‘무뢰한’까지 총 5편의 작품을 특별전에서 선보인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스마트팟’ 출시
이마트는 압력솥 방식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12만8000원이다. 일렉트로맨 스마트팟은 압력방식으로 찜, 탕, 국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압력쿠커 제품이다. 압력방식을 채택해 가스레인지를 쓸 때 보다 요리 시간이 절반 이상 줄여준다.

◇이마트24, 김치・김장재료 예약판매
이마트24는 김장철을 맞아 다음달 16일까지 다양한 김장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예약판매하는 상품은 △올반 절임배추(10㎏・20㎏) △올반 김장용 양념속(5㎏) △황진담 김장세트(절임배추 6㎏+양념 3㎏) △종가집 포기김치 2종(전라도식/중부식 각 10㎏) △국산 햇고추가루(1㎏) 등 7종이다. 절임배추는 신선한 국내산 배추(아산・해남)를 사용했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몰, 레트로 게임기 ‘RG350’ 발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토이저러스몰은 레트로 게임기 ‘RG350’을 10만5000원에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총 500대 한정이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다음달 초부터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RG350’는 3.5인치 IPS화면(LCD의 한 종류)으로 제작돼 시야각이 높아 다양한 각도에서도 문제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화질도 선명해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됐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세심한 서비스가 단골을 만든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5일 더욱 세분화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슈퍼마켓에서는 신선식품이나 간편식을 더 자주 구매한다는 고객 니즈에 맞춰 선보인 ‘신선·간편식 매장’을 확대한다. 지난달 배송 시간 연장 서비스를 실시한 데 이어 택배 서비스도 도입했다. 저울이 달린 기계로 무게를 측정하고 송장을 출력해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롯데센터 하노이, 65층 전망대에 ‘미디어 아트 갤러리’ 오픈
롯데자산개발은 오는 27일 디지털 아트 스타트업 ‘빛글림’과 손잡고 롯데센터 하노이 65층 전망대에 ‘미디어 아트 갤러리’를 연다고 밝혔다. 첫 전시 테마는 ‘Artists of the World(세계의 아티스트들)’이다. 베트남뿐 아니라 한국, 미국, 캐나다, 이집트, 리투아니아, 태국 출신의 아티스트들의 회화, 사진, 디지털 예술 등 이채로운 작품을 전시한다.

◇G마켓, 역대급 연말 할인 ‘잘 됨 파티’ 캠페인 전개
G마켓은 연말 캠페인 ‘G마켓 잘 됨 파티’를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3종의 잘 됨 쿠폰을 지급한다. 여행 상품 최대 20만원, 패션뷰티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과 해외직구 100원딜, 스마일캐시 5000원 지급 등 고객 감사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 500만원 상당의 해외지구 인기 아이템 5종을 100원딜로 선보인다.

◇롯데호텔, ‘유니세프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이 연말연시를 맞아 국내 16개 전 체인 호텔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유니세프 패키지’를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은 2014년부터 매년 유니세프 연계 패키지 판매를 통한 수익금의 일부를 유니세프 아시아 지역 어린이 교육 사업인 ‘스쿨스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캠페인에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CU, 장기운영 가맹점주 송년회・해외유통탐방 진행
CU는 장기 운영 가맹점주들과 함께 프리미엄클럽 송년회와 해외유통탐방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리미엄클럽은 CU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상생제도 중 하나다. 10년 이상 CU를 운영해 온 베테랑 가맹점주들을 초청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화합의 장이다. 올해 해외유통탐방은 필리핀 수빅에서 두 차례 진행됐다.

◇GS fresh, 조보아 모델 발탁
GS fresh는 25일 배우 조보아 씨를 공식 모델로 선정하고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GS fresh는 편리한 배송서비스와 차별화된 신선 먹거리를 함께 안내하겠다는 전략이다. 새벽배송과 당일 배송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장 환경에서 반듯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포지셔닝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방침이다.

◇트립닷컴, 한국판 여행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개시
트립닷컴은 한국판 ‘여행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다음달 1일까지 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한정수량 할인코드’, ‘행운의 할인코드’, ‘할인코드 팩’으로 이뤄졌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외 14개 인기 항공사들이 참여해 특가 항공권을 제공한다. 3만5000원 상당의 호텔 할인코드를 제공하는 ‘한정수량 할인코드’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카이스캐너 “2020년, 한국인 여행 키워드는 ‘느린여행’”
스카이스캐너가 25일 발표한 ‘2020 한국 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인 여행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키워드는 ‘느린여행’으로 나타났다. 나를 위해 호젓한 곳에서 시간을 보낸다는 뜻을 지닌 ‘느린여행’은 스카이스캐너가 분류한 9가지의 여행 유형 가운데 2019년(19.9%)과 2020년(31%) 모두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아이솔브, 유스 비타카로틴 인텐스 아이크림 선봬
애경산업의 아이솔브는 ‘유스 비타카로틴 인텐스 아이크림’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당근에서 추출한 비타민E와 베타카로틴 성분 등을 배합한 비타카로틴 콤플렉스와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11종의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함유했다. 또한 안구 구조에 맞춰 곡선형으로 개발된 금속 어플리케이터가 붙어 있어 눈가에 시원하게 바를 수 있다.

◇CJmall, '인싸마켓' 기획전 개최
CJmall은 SNS 인기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인싸마켓' 기획전을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인기 SNS 상품들을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 미하이스35 아쿠아버터 보습크림, 그림스 빅 레인보우 원목 교구 세트, 지아이조 키즈라이드 캐리어, 나띵프로젝트 버블바스 입욕제 등을 선보인다.

◇옥션, ‘호텔숙박권’ 원데이 특가
옥션은 25일 하루 동안 2020년 매일매일을 유쾌하게 만들어 줄 ‘야놀자’ 인기 상품 핫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야놀자가 특별 제작한 일력 ‘야놀자 2020년 놀력’과 함께 최대 17% 할인된 호텔 특가를 선보인다. 특가 상품은 매주 월요일마다 선보이는 옥션의 월요병 극복 프로젝트인 ‘먼데이옥션’ 기획전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판매한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김장 봉사로 따뜻한 나눔 실천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 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3기 2조는 지난 22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공릉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김장 봉사를 했다.  김치는 노원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 계층 약 25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GS25, 원두커피 카페25 신메뉴 ‘해장커피’ 선봬
GS25는 오는 28일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해장커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장커피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헛개 추출 분말, 아스파라긴산, 벌꿀 분말 등이 혼합된 ‘숙취제로팩’을 섞어서 즐기는 커피 메뉴다. 숙취제로팩은 약간의 쓴맛과 단맛이 적절히 조화돼 기존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을 최대한 그대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가격은 작은컵이 2000원, 큰컵이 2300원이다.

◇신세계면세점, ‘윈터 시즌 오프’ 프로모션 실시
신세계면세점은 연말, 연초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윈터 시즌 오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강남, 부산점에서 70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 대상으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에디션 블라썸 이어링’을 선착순 제공한다. 특별한 연말연시를 위한 공연, 문화 이벤트도 준비했다.

◇맥도날드, 전국 레스토랑에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추진
맥도날드는 2020년까지 전국 레스토랑에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또 레스토랑을 방문한 고객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마이 보이스’ 제도를 활성화해 고객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맥도날드는 최근 식품 안전 및 매장 청결과 관련한 고객들의 우려를 받아들여 레스토랑 전수 자체 조사를 실시하고 외부 기관의 점검도 받았다.

◇이랜드리테일, 2019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이랜드리테일은 올해 진행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알리고, 협력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125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랜드리테일은 2019년 동반성장 운영 결과와 내년 동반성장 계획을 소개하고, 동반성장 우수 협력사 10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 이랜드리테일은 38개 업체와 성과공유 사업을 펼쳤다.

◇캠브리지 멤버스, 고객 초청 스타일링 클래스 개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캠브리지 멤버스’가 지난 22일 금요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VIP 초청 스타일링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40명의 VIP 고객을 초청한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철 아우터 스타일링 클래스와 배우 박성웅과의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박성웅은 광고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와 평소 즐겨 입는 수트 스타일 등을 이야기했다.

◇쿠팡, ‘2019 크리스마스’ 오픈
쿠팡은 크리스마스를 위한 모든 상품들을 모아 ‘2019 크리스마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전까지 한 달간 운영되는 이번 테마관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준비물, 연말을 맞아 떠나는 여행상품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을 모았다. 오는 26일까지 화제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굿즈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위메프・교촌치킨, 위메프오서 전메뉴 무제한 50% 페이백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교촌치킨 배달 서비스 오픈 기념 5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27일 하루 동안 위메프오 앱 내에서 교촌치킨 전 메뉴를 ‘바로 결제’로 주문하면 결제 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벤트 참여 후 적립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