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호텔 “특급세일, 호텔 비수기 무색하게 만들어”

롯데호텔제주의 모습. (롯데호텔 제공) 2019.11.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호텔제주의 모습. (롯데호텔 제공) 2019.11.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호텔은 지난 4일 오전 10시부터 8일 자정까지 110시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보인 롯데호텔 특급세일이 총 8000여실의 객실 판매라는 대대적인 기록을 세우며 종료됐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기간 동안 프로모션 전용 상품 외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던 다른 상품들도 덩달아 매진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11번가, ‘십일절 애프터파티’ 개최
11번가는 오는 24일까지 ‘십일절 애프터파티’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모든 고객에게 3000원 할인(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또 13일 푸드, 14일 리빙, 15일 키즈, 16일 해외직구, 17일 뷰티, 18일 디지털, 19일 레저, 20일 생필품, 21일 패션, 22일 백화점&몰, 23~24일 해외직구 순으로 매일 한 카테고리씩 내세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초저가 휴지 시리즈가 휴지 상품군 전체 매출 견인”
이마트24는 지난달 두루마리, 미용티슈(갑티슈)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민생두루마리휴지와 민생미용티슈가 롤휴지, 갑티슈 상품군에서 매출액 기준 1위와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상품군 전체 매출을 끌어올렸다. 이에 이마트24는 두루마리, 미용티슈에 이어 개당 330원꼴인 ‘민생휴대용티슈’를 출시했다.

◇언컷, 커플 파자마 첫 출시
신세계백화점의 란제리 전문 편집샵 ‘엘라코닉’에서 만든 PB 브랜드 ‘언컷’은 커플 파자마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셔츠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한 체크 프린트가 돋보인다. 원피스로 제작된 여성용과 함께하면 연말 선물로도 손색없다. 남성용 세트는 14만8000원, 여성용 체크 파자마 원피스는 10만90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김장김치 예약 판매 
세븐일레븐은 김장철을 맞아 다음달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소포장 김치세트, 대용량 포장김치, 김장재료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심영순 요리연구가 레시피로 만든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500g/4입) 김장 김치를 판매한다. 또 채식주의자를 위해 젓갈이나 해산물 육수를 넣지 않고 만든 ‘심영순 비건김치세트’를 선보인다.

◇CU, ‘잇츠온’ 베스트셀러 4종 1인용 패키지 출시
CU는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잇츠온’ 밀키트 4종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테스트 운영된다. 부드러운 마블링의 프라임 스테이크, 다양한 버섯이 풍성하게 들어간 얼큰버섯전골, 남성렬 셰프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담은 대파고추장불고기, 마늘과 올리브유로 담백하게 맛을 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등을 선보인다.

◇나인트리 인사동, 미니언즈 특별전 패키지 선봬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은 다음달 19일까지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미니언즈 특별전’ 관람 혜택이 포함된 ‘미니언즈 특별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미니언즈 특별전’은 ‘슈퍼배드' 시리즈와 ‘미니언즈’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 등을 한데 모은 전시다. ‘미니언즈 특별전 패키지’는 객실 1박 숙박권, 조식뷔페 2인 식사권 미니언즈 특별전 입장권 2매로 이뤄졌다. 

◇CJ ENM 오쇼핑부문, 베트남서 ‘글로벌 매칭페어’ 열어
CJ ENM 오쇼핑부문은 중소기업 패션 협력사와 베트남 우수 제조사를 매칭해 주는 ‘글로벌 우수제조사 매칭페어’ 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9개 업체가 참여해 CJ ENM 오쇼핑부문이 엄선한 베트남 현지 우수제조사 11곳과 의류생산 상담을 실시했다. 한스갤러리, 에스앤더블류, 예성 등의 업체가 참여해 우수제조사 매칭페어, 매칭 제조사 개별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이랜드몰, 창립 39주년 기념 반값잔치 개최
이랜드몰은 그룹 39주년 기념 이벤트 마지막 날을 맞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반값잔치를 연다고 밝혔다. 이랜드몰 담당 MD들이 엄선한 반값특가 인기상품과 반값쿠폰, 극한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반값특가’ 상품으로는 LG전자 프라엘 LED 마스크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애플 에어팟 2세대, 이디야 아이스 아메리카노, 구찌 마틀라쎄 크로스백 등을 마련했다.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올해 판매량이 3500만개를 기록하며 지금까지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판매한 제품 수가 총 1억개를 넘겼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하루 평균 290만개씩, 시간당 12만개씩 팔려나가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 일반 판매자의 거래액도 10월 같은 기간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bhc치킨, 겨울맞이 사이드 메뉴 ‘꿀호떡’ 출시
bhc치킨은 겨울을 맞아 사이드 메뉴 ‘꿀호떡’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꿀호떡’은 국민대표 간식 호떡을 치킨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통방식으로 생산된 쌀떡을 반죽으로 사용해 쫀득하다. 속재료로 땅콩을 사용해 달콤함과 고소함이 조화를 살리는 한편, 식감도 살렸다. 일반적으로 동그란 모양을 띄는 호떡과는 달리 길쭉한 모양으로 만들어 간편함도 더했다.
 

◇LG생활건강, ‘숨37° 김진식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숨37°에서 ‘숨37°X김진식 홀리데이 에디션’ 4종을 한정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숨의 대표 쿠션 제품인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와 ‘에어라이징TF 대즐링 모이스트 폼 쿠션’, 그리고 ‘에어라이징TF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 3종과 ‘올 라이즈 업 인-블룸 핸드크림’에 김진식 디자이너의 색깔을 담았다.

◇현대그린푸드, 단독 ‘내추럴 와인’ 선봬
현대그린푸드는 ‘현대그린푸드 전용 내추럴 와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탈리아 아부르조지역의 내추럴 와인 양조장 ‘루나리아 와이너리’의 와인이다. 말바시나 펫낫(2018), 페코리노 화이트(2018), 피노그리오 로제(2018), 프리미티보 레드(2018), 몬테풀치아노 리제르바 레드(2012) 등을 선보인다. 내년까지 프랑스, 스페인 와인 등도 도입해 20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 “편의점 평균 매출 1위 GS25, 핵심 상품은 원두커피 카페25"
GS25는 정보공개서 기준편의점 브랜드 별 면적(3.3㎡) 당 연평균 매출 1위는 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3129만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2위 브랜드(2694만원)보다 16.1% 높은 수치다. GS25는 매출 1위를 차지한 배경으로 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와 함께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의 성공적인 론칭을 꼽았다.

◇카페띠아모, 전자동 무인 점포 ‘스마트띠아모’ 선봬
카페띠아모는 지능형 커피벤딩머신 전문 기업 제티노(JETINNO)와 파트너쉽을 맺고 무인 카페 '스마트띠아모'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띠아모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기술이 접목된 커피벤딩머신이 고객에게 전자동으로 커피를 만들어주는 신개념 무인카페다. 커피벤딩머신에는 연령과 성별, 성향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탑재돼 인기메뉴를 소개하기도 한다.

◇브루넬로 쿠치넬리, 브랜드 첫 아동 컬렉션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는 브랜드 최초로 아동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아동 컬렉션은 브루넬로 쿠치넬리를 대표하는 고급 니트 제품들을 비롯해 셔츠, 티셔츠, 팬츠, 스커트,점퍼, 액세서리 등으로 이뤄졌다. 니트웨어 전 제품은 최고급 캐시미어와 울 등으로 제작됐다.

◇쿠팡, 캐시백 및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전개
쿠팡은 애플 신제품과 인기 브랜드 노트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및 무이지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폰11 시리즈, 애플워치5 등 애플 신제품을 삼성・KB국민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최대 12%를 일괄 환급한다. 또 ‘노트북 캐시백 이벤트’에서 신한・비씨・KB국민・현대・삼성카드로 구매한 고객은 구매금액의 10% 쿠팡캐시를 받을 수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