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선정

호텔신라의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식당으로 선정된 ‘비양도 식당’의 모습. (호텔신라 제공) 2019.10.28/그린포스트코리아
호텔신라의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식당으로 선정된 ‘비양도 식당’의 모습. (호텔신라 제공) 2019.10.28/그린포스트코리아

호텔신라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식당으로 제주시 한림읍 소재의 ‘비양도 식당’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호텔신라는 향후 3개월에 걸쳐 상권 분석 및 신메뉴 선정, 고객 서비스 교육, 식당 리모델링 등을 실시하고 내년 1월 초 24호점의 재개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비양도 식당’ 갈치조림, 우럭조림 등 제주 향토음식을 주 메뉴로 운영하고 있는 영세한 음식점이다. 

◇신세계프라퍼티, 부산서 ‘스타필드 시티 명지’ 오픈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시티 3호점인 ‘스타필드 시티 명지’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프리 오픈 기간을 거쳐 31일 문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옥상 스타가든, 센소리가든, 책정원, 팻파크 등 편의시설은 물론 트레이더스,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마켓,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챔피언 등 총 100여개의 매장이 입점했다.

◇롯데마트 “스테이크 대신 ‘양갈비’ 어떠세요”
롯데마트는 ‘호주산 양고기’ 3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미트 페스티벌(Meat Festival)’을 오는 30일까지 연다고 28일 밝혔다. 양갈비로 알려진 ‘양 숄더렉 스테이크(1팩 300g, 냉장, 호주산)’을 1만4000원, ‘양 목심 스테이크(1팩 300g, 냉장, 호주산)’를 1만1000원, ‘양 티본 스테이크(1팩 300g, 냉장, 호주산)’를 1만8000원에 판매한다.

◇블랙야크, ‘어렵지 않아요, 이지 하이킹’ 2차 진행
블랙야크는 다음달 2일 이지 하이킹(Easy Hiking)’ 2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치유와 휴식을 경험하고,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프로그램이다. 2차 ‘이지 하이킹-북한산 편’에는 하이킹 에반젤리스트(Evangelist) 김섬주 강사가 호스트로 나서 산을 통해 변화된 삶의 이야기를 나누고, 이후 참가자들과 함께 북한산을 오를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티저 이벤트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에서 다음달 1일 시작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티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빅스마일데이 기간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을 총 3번 받을 수 있는데, 이번 티저 기간 동안 행사 페이지에 쿠폰코드인 ‘빅스마일득템’을 입력하면 해당 쿠폰 1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수제맥주 ‘경복궁’, 국제 맥주 대회 금메달 수상
GS리테일은 카브루와 함께 개발한 수제맥주 경복궁500㎖(이하 경복궁)가 이번달에 열린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이하 IBC)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American-Style Amber/Red Ale 부문에 출품된 경복궁은 세계적 브루마스터, 맥주 소믈리에 등 수제맥주 전문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 끝에 가장 우수한 평가를 얻으며 금메달을 수상하게 됐다.

◇코카콜라 청소년재단, ‘2019 코카콜라 드림UP 캠프’ 개최
코카콜라 청소년재단과 사단법인 WIN은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2019 코카콜라 드림UP 캠프’를 지난 26일부터 1박2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 코카-콜라 드림UP 캠프’는 청소년들과 다양한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꿈과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함께 나누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과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메프, 파트너사 상생…‘수수료 4%・1주 정산’ 혜택 확대
위메프는 다음달 1일부터 파트너사 입점 혜택을 강화한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이하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위메프에 신규 입점하고 상품을 등록하는 파트너사에게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 면제(월 9만9000원) △1주 정산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노출 지원 등 4대 주요 혜택을 제공한다.

◇커스텀멜로우, 정연두 작가 콜라보 팝업스토어 오픈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커스텀멜로우는 론칭 10주년을 맞아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서 두 곳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는 미디어 아티스트 정연두의 작품인 ‘B-camera’를 설치했다. ‘B-camera’는 배경을 층층이 레이어로 디자인하여 특정 시점에서 바라봐야만 완성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더 고소해진 ‘토피 넛 라떼’ 맛보세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6종, MD 53종 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설탕 함량을 줄이고, 버터, 카라멜, 아몬드 등 천연 재료의 느낌을 강조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토피 넛 라떼를 선보인다. 얼음을 갈아서 만든 음료 ‘토피 넛 프라푸치노’도 함께 출시한다.

◇11번가, K car 중고차 구매 및 판매 상담 프로모션
11번가는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K Car 중고차 구매 및 판매 상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프로모션에 총 1700장의 할인권을 준비했다. K Car(케이카) 직영중고차 구매 시 2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권을 11만원에 판매한다.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하루 100장씩, 11월 11일에는 700장의 할인권을 판매할 예정이다. 

◇전자랜드, 3분기 전기레인지 판매량 증가
전자랜드는 올해 3분기 전기레인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1년간 판매량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9년 상반기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2018년 하반기 대비 31%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조리 시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안전하며, 위생 관리가 편리한 것이 전기레인지의 인기 이유라고 풀이했다.

◇CU, 독립기념사(史) 교육 사업 후원
 CU가 안중근 의사 의거 110주년을 맞아 독립기념관과 함께 대한국인 답사단을 꾸려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하얼빈 등 안중근 의거지와 순국지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초 독립기념관과 함께 ‘독립운동사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매달 3・1운동 사적지를 소개하는 등 독립운동 역사 알리기에 앞장서 왔다.

◇이마트 "포도가 과일 매출 1위 올라”
이마트는 올해 1월1일부터 10월 24일까지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포도 전체(국산・수입산 포함) 매출이 25%이상 상승하며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과일 매출 1위 자리에 등극했다고 28일 밝혔다. 과일 내 포도 매출 비중 수직 상승의 일등 공신은 ‘샤인머스켓’이다. 작년 샤인머스켓 매출은 2017년보다 280% 이상 늘었으며, 올해도 지난해보다 150% 이상 증가했다.

◇현대홈쇼핑, '하이 캠페인' 기부금 전달
현대홈쇼핑은 28일 ‘하이 캠페인’ 사업을 위한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이 캠페인’은 여성청소년, 육아맘 등 여성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는 현대홈쇼핑의 사회공헌사업이다. 현대홈쇼핑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여성청소년 중 매달 50명 이상을 선정해 1년간 총 660명에게 5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슈퍼버스데이’ 아이스크림・케이크 출시
배스킨라빈스는 ‘슈퍼버스데이’ 아이스크림과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슈퍼버스데이 아이스크림’은 솜사탕 맛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빈의 풍미가 담긴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아이스크림 2종, 다섯 가지 색상의 톡톡 튀는 크런치와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넣어 만들었다. ‘슈퍼버스데이 케이크’는 고깔모자를 쓴 귀여운 곰 캐릭터를 적용한 원뿔 모양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교촌치킨, Hi 교촌 멤버십 10만명 돌파 감사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자체 주문앱 멤버십 회원 10만명 돌파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Hi 교촌 멤버십 100포인트를 사용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오크벨리 객실 이용권 1매 및 소나타 오브 라이트 입장권 4매(50명)를 증정한다.

◇깨끗한나라, '보솜이 리얼코튼 원더' 출시
깨끗한나라는 100% 미국산 천연코튼이 함유된 안커버로 아기의 피부가 닿는 곳마다 부드럽게 감싸주는 ‘보솜이 리얼코튼 원더’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보솜이 리얼코튼 원더’는 두 줄의 안심 흡수통로를 통해 움직임이 많아도 완벽하게 옆샘을 잡아준다. 아기 피부가 닿는 기저귀 안감은 흡수성, 보온성, 안전성 등이 뛰어난 100% 미국산 천연코튼으로 만들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