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CGV아트하우스, ‘라라랜드 시네마 투어’ 론칭

CGV아트하우스는 ‘라라랜드 시네마 투어’를 선보인다. (CGV 제공) 2019.10.8/그린포스트코리아
CGV아트하우스는 ‘라라랜드 시네마 투어’를 선보인다. (CGV 제공) 2019.10.8/그린포스트코리아

CGV아트하우스는 영화 '라라랜드' 개봉 3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3일부터 9일까지 4박 7일간 ‘라라랜드’의 주요 촬영지를 여행할 수 있는 ‘라라랜드 시네마 투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리피스 천문대, 허모사비치, 라이트하우스 카페, 앤젤스 플라이트 등 ‘라라랜드’ 촬영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라라랜드 시네마 투어' 예약 기간은 8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美)’ 두 번째 강좌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인문 교양강좌 시리즈 ’아시아의 미(美)’ 2019년 두 번째 강좌 ‘동아시아의 아름다운 스승, 공자’가 오는 29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송희경 고려대학교 디자인조형학부 초빙교수는 해당 강좌에서 미술로 표현된 공자의 일생, 행적, 내적 아름다움을 읽어내고 공자가 흠모한 제자들과 인물, 그리고 유학자들의 사유와 행적을 소개할 예정이다.

◇SK스토아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나선다”
SK스토아는 광주광역시과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라북도 광주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품평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세븐일레븐, “고기 굽는 1인 가구 ‘혼육족’ 증가”
세븐일레븐은 지난 1~9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겹살, 스테이크 등 냉동육류 매출이 80.1% 급증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1인가구 증가 트렌드와 함께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고기를 구매해 즐기는 혼육족이 늘며 매출 신장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1인분으로 포장된 냉동삼겹살 ‘추억의 삼겹살행진’을 출시했다.

◇롯데호텔제주, ‘프라이빗 스윙 버디’ 패키지
롯데호텔제주는 골프와 호캉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스윙 버디(Private Swing Buddy)’ 패키지를 오는 12월 1일까지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디럭스 테라스 오션 룸 1박과 함께 롯데스카이힐제주CC 18홀 2인 그린피도 특전으로 포함됐다. 단풍으로 곱게 물든 한라산과 제주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롯데스카이힐제주CC에서 여유롭게 가을 골프를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차이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활성화’ 협력  
BGF리테일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의 운영사 차이코퍼레이션과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연내 전국 CU매장에서 차이 결제 앱으로 보다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상시 할인 혜택 등 고객들의 알뜰 쇼핑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 예비맘 지원 위해 3억원 기부
롯데는 8일 서울 중구의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가정의 예비엄마를 지원하는 ‘mom편한 예비맘프로젝트’에 쓰일 3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1000명의 예비엄마들이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젖병 소독기, 힙시트, 바운서, 아기 체온계 등 신생아 필수 육아물품 8종과 산모 교육 등을 지원받게 된다.

◇전자랜드, 방송인 서장훈 모델 TV 광고 온에어
전자랜드는 방송인 서장훈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촬영한 광고를 9일부터 온에어 한다고 밝혔다.이번 광고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하고 있는 서장훈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서장훈은 광고에서 김치냉장고 구입을 고민하는 방문자에게 전자랜드의 혜택을 소개하며 현실적인 해결책을 재미있게 제시한다.

◇어퓨, ‘산뽕나무 잡티 앰플’ 대용량 기획 세트 출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산뽕나무 잡티 앰플' 대용량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대용량 기획 세트는 '산뽕나무 잡티 앰플(50㎖)’ 한 병과 '산뽕나무 잡티 크림(22㎖)’ 증정품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만7000원으로 기존 '산뽕나무 잡티 앰플(30㎖, 1만8000원)'보다 용량 대비 10% 저렴하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 출시 열흘만에 40만개 판매
홈플러스는 신제품 PB 물티슈가 출시한지 불과 열흘만에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품질에 우선순위를 둬 두툼한 두께의 묵직한 물티슈를 개발했고, 가격 역시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 1000원에 선보인 결과라는 설명이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물티슈’를 개발하면서 제조사와 직거래로 납품을 받는 방식으로 중간 유통 마진을 없애 1000원이라는 판매가격을 고수했다.

◇분짜라붐, ‘똠얌 쌀국수’ 출시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아시안 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분짜라붐은 베트남식 똠얌 쌀국수 ‘(Bun Rieu)’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매콤새콤한 똠얌(tom yam)과 토마토를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한 쌀국수 메뉴다. 소고기 차돌과 새우, 각종 채소가 함께 어우러진 중독성 있는 얼큰한 맛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티몬, 10월 퍼스트데이 사상 최대 일 거래액 408억원 돌파
티몬은 지난 1일 진행한 ‘퍼스트데이’에서 창사 이래 최대 일 거래액인 40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체 매출을 시간으로 환산해 계산했을 때 분당 최대판매수량은 2941개, 분당 최대 매출은 2억1000먼원으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5월1일 퍼스트데이에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던 분당 2000여개에서 50%를 경신한 수치다.

◇디자인유나이티드, NASA 로고 활용한 스페이스 컬렉션 선봬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나사(NASA)와 함께한 특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는 나사 창립 60주년을 맞는 해이자 아폴로 11호의 선장이었던 닐 암스트롱이 인류 역사상 최초로 달에 착륙한 지 50주년이 되는 해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이번 컬렉션의 전 제품에 영문 NASA로고와 아트워크를 다양한 프린트와 패치 형태로 적용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는 매장 내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 제도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27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억3500만원을 전달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