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세븐일레븐 “편의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인기”

편의점을 찾은 소비자가 아이스크림을 구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2019.9.17/그린포스트코리아
편의점을 찾은 소비자가 아이스크림을 구매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2019.9.17/그린포스트코리아

세븐일레븐은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에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6년 18.4%에서 올해(~9/16) 23.6%로 5.2%p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라즈베리 아이스크림을 다크초콜릿으로 코팅한 ‘매그넘 다크초콜릿 라즈베리’, 파르페타입의 ‘허쉬초코파르페’ 등을 선보인다.

 

◇스타벅스, 2019년 창업카페 프로그램 마무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운영한 올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창업카페’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창업희망자들에게 선배 창업가, 전문 멘토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협업을 통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창업문화 지원제도다.

◇쿠팡, ‘F/W 패션 브랜드대전’ 개최
쿠팡은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F/W 패션 브랜드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레페토, 스케처스, 휠라, 아디다스, 마인드브릿지, 블랙야크, 탑텐, 더아이잗 등 국내외 인기 패션 브랜드 대표 상품과 신상품을 마련했다. 행사기간 동안 하루 단위로 인기상품을 최대 81%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오늘만 특가! 브랜드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무빙 AR' 업계 최초 론칭
롯데홈쇼핑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전이나 가구 상품을 가상으로 배치해보거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무빙 AR’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운영 중인 ‘AR View’보다 진화한 서비스로다. 냉장고를 열어보거나 소파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다. TV의 경우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도 적용됐다.

◇맥도날드 “이번주 '맥딜리버리 나잇'엔 불고기 버거 무료”
맥도날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오후 5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맥딜리버리를 통해 주문한 모든 고객에게 불고기 버거 단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맥딜리버리 나잇 (McDelivery Night)’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시간에 맥도날드의 배달주문 서비스인 맥딜리버리 앱이나 웹사이트, 전화로 주문한 고객은 불고기 버거 단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공군 장병 생활 개선 위한 가전제품 기증
롯데하이마트는 17일 충남 계룡시 공군본부에서 공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가전제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공군에 청소기 140여대와 전자레인지 90여대 등 30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증했다. 전달된 가전제품은 공군 장병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자랜드, 용산 본점서 ‘파워웨딩박람회’ 개최
전자랜드는 한국웨딩플래너협회와 함께 오는 21일과 22일 ‘전자랜드 파워웨딩박람회’를 전자랜드 용산 본점에서 연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를 비롯해 스튜디오,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혼수, 예물, 예복 등을 전문으로 하는 약 160개 업체가 참여한다. 전자랜드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사은품을 준비했다.

◇이마트24, 1700원 ‘갓성비’ 샌드위치 선봬
이마트24는 오는 18일 ‘갓성비’를 지닌 ‘1700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햄과 치즈, 야채로 구성된 ‘어니언햄치즈 샌드위치’와 감자샐러드를 활용한 ‘포테이토샐러드 샌드위치’를 한 세트로 구성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일반 샌드위치보다 20~30% 저렴한 1700원이다.

◇GS리테일, 국내 1호 RMHC하우스 설립 지원
GS리테일은 176일 경남 양산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부지 내 국내 1호 RMHC하우스(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채러티 코리아) 오픈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RMHC하우스는 중증 질환을 앓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쉼터다. GS리테일은 상품 매출액의 일부와 매장에서 모금한 기부금을 더해 연말까지 약 1억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리조이스 캠페인’ 의미 담은 무료 이모티콘 배포
롯데백화점은 6만명이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협력해 개발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Rejoice)’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받아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