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현대百 BGF리테일 홈플러스 外
[모닝브리핑] 현대百 BGF리테일 홈플러스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19.09.11 1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현대백화점, 신촌점 식품관 리뉴얼…"젊은층 겨냥”

현대백화점은 신촌점 식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2019.9.11/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백화점은 신촌점 식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현대백화점 제공) 2019.9.11/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백화점은 신촌점 식품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2030세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델리・식음 매장이 여럿 입점했다. 100년 전통의 인천 차이나타운 중식당 '공화춘'이 서울 시내 백화점 중 처음으로 들어섰다. 48년간 운영 중인 제주도식 밀냉면 맛집 '제주산방식당', 1985년부터 50년 한식 경력 신덕용 명인의 '한솔냉면' 등도 자리를 잡았다.

◇BGF리테일, 발달장애인 위한 서울 1호 CU 스태프 직업체험관 구축

BGF리테일은 1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편의점 직업체험관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 훈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학생들은 이곳에서 편의점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본인이 희망할 경우 CU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홈플러스, ‘중고폰 ATM’ 론칭

홈플러스는 전국 140개 점포에 ‘중고폰 ATM’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판매를 원하는 중고폰을 ATM에 넣으면 3분 내에 외관 상태와 성능을 점검해주고, 인공지능 가격산정 시스템을 통해 최고 수준의 매입 금액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판매에 동의하면 기기는 ATM이 수거하고, 대금은 즉시 고객 계좌로 입금된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 글렌모렌지 시그넷 부띠끄 오픈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3일 세계 면세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 ‘글렌모렌지 시그넷(Signet)’ 부띠끄를 인천공항점 제1여객터미널 탑승동에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렌모렌지만의 콘셉트로 디자인된 매장에서는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면세 한정인 테인・두탁・캐드볼, 프리스티지 라인의 19년산・시그넷, 그랑빈티지 1993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잇케이크’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 시작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본연의 깊은 맛과 브랜드 고유의 멋을 살린 정교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 ‘잇케이크(It cake)’의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케이크, 리얼 캐롯 케이크, 바스크 치즈 등 ‘잇케이크’ 4종이다.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는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나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라인 출시

LG생활건강은 토털 안티에이징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이지 포커스 프라임’ 라인은 아침, 저녁 언제든 사용해도 부담 없는 식물유래 유효성분 프라임 프로-레티놀을 함유해 피부 전체를 단단하게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키워준다. 대표제품 ‘더블 이펙트 아이포올 크림’은 얼굴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가을 시즌 축제 '롤로 할로윈 파티' 개최

롯데몰 은평점에 위치한 어린이 테마파크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은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가을 시즌 축제 ‘롤로 할로윈 파티’를 연다고 밝혔다. 언더씨킹덤에 갑자기 나타난 해적 갤리온과 유령들로부터 바다 왕국의 공주 비비와 수호자 카이가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을 구한다는 스토리를 담아 각종 미션 프로그램과 특별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커피빈코리아, 원두・티 특화 매장 CBTL 운영

커피빈코리아는 프리미엄 매장 CBTL에서 엄선된 원두와 정교한 추출방식을 통해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CBTL 매장에서는 바리스타가 테이블로 주문을 받으러 가고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 직접 좌석으로 서빙을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7여개의 핸드드립 커피와 20여 개의 티를 포함한 40여개의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alias@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