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친환경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8.26/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친환경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제공) 2019.8.2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3일까지 전 점포에서 자연 친화 트렌드를 반영한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내추럴, 유기농, 바이오다이나믹 등 친환경 방법으로 생산한 12종의 와인들이다.

내추럴·유기농·바이오다이나믹 와인은 지난 몇 년간 미식가들과 얼리어답터들을 통해 시장에 소개되기 시작한 이색 와인이다. 재배와 양조 과정에서 화학물질 등을 쓰지 않은 포도를 이용해 만든 제품들을 말한다. 

롯데백화점은 칠레·이태리·호주·미국 등 다양한 나라의 친환경 와인들을 마련햇다. 대표 상품으로 ‘CSR 친환경 세트 7호(7컬러즈 리제르바 카베르네 소비뇽+7컬러즈 리제르바 까르메네르)’를 7만원에, ‘AY 호주 유기농 와인 1호(양가라 PF 쉬라즈)’를 12만원에, ‘KS 나파 바이오다이나믹(레이몬드 R컬렉션 카베르네 소비뇽+레이몬드 R컬렉션 메를로)’를 16만원에 ‘KY 프랑스 론 와인 2호(엠 샤푸티에 지공다스+엠 샤푸티에 바케라스)를 23만원에 판매한다.
 
박화선 롯데백화점 주류 바이어는 “최근 건강에 대한 고객 관심이 늘어나면서 주류 시장에서도 친환경 와인과 같은 트렌드 상품들에 대한 고객 관심이 늘고 있다”며 “이런 상품들을 모아 ‘자연주의(Eco-Friendly)’ 상품군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