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H-옴부즈맨’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

i30 N라인(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
i30 N라인(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

 

현대자동차가 소비자와 함께 만든 특별한 두 개의 신차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1일 i30 N라인(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과 벨로스터의 커스텀 핏인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을 각각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두 차량은 모두 고객이 직접 차량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실제 판매로 이어졌다.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된 스페셜 차다. 2017년 H-옴부즈맨 2기의 쏘나타 커스텀 핏 이후 두 번째다.

 

벨로스터의 커스텀 핏인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벨로스터 커스텀 핏인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현대차는 지난해 5월 19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7개월간 ‘H-옴부즈맨' 3기 상품혁신그룹 고객 29명과 함께 i30 N라인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 상품을 개발했다.

i30 N라인은 고성능 타이어, 서스펜션, 조향 시스템, 변속 로직 튜닝으로 고성능 주행감을 갖췄고, 벨로스터 1.6ℓ 터보 모델은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해 2000~40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넘어서는 성능을 발휘하는 등 두 차종 모두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 커스텀 핏에 이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탄생한 i30 N 라인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을 통해 주행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오픈 플랫폼 ‘히어(H-ear)’ 등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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