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은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트립닷컴 제공) 2019.6.20/그린포스트코리아
트립닷컴은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트립닷컴 제공) 2019.6.20/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트립닷컴은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트립닷컴 앱에서 호텔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에 사전에 등록한 카드 및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다.

이번 카카오페이 도입으로 트립닷컴은 이미 제공 중인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를 포함해 국내 3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게 됐다. 다른 업체와 달리 이중환전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추가 비용없이 보이는 가격 그대로 원화로 결제된다.

트립닷컴은 여행자들이 항공권 거래 정보 등을 카카오톡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알림톡’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항공권 결제, 취소, 변경 사항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한국에서 간편결제 서비스가 급성장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새로이 카카오페이 결제를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한국 여행자들이 편리하게 트립닷컴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