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4월 30일까지 경품 추첨 등 특별 행사 실시

한국전력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기요금 모바일 청구서를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홍보행사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한전은 홍보행사 기간 동안 종이 청구서에서 모바일 청구서로 전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7인치 3D TV와 아이패드2,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품 행사와 상관없이 모바일 청구서 신청 고객 모두에게 무료로 연간 인터넷 영어학습권 이용권 또는 매월 200원의 전기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모바일 청구서를 신청하면 별도 절차 없이 행사에 자동 응모되며, 신청은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나 가까운 지사·지점에서 신청하거나 한전 사이버지점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전기요금 청구서를 모바일로 바꿀 경우 환경 보전에도 한 몫 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한전 관계자는 "전기요금 청구서를 만드는데 A4용지 1장이 든다고 가정할 때 종이청구서를 모두 모바일로 전환했을 경우 연간 1만8천 그루의 나무를 살리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전환을 독려했다.

현재 모바일 계좌이체는 우리, 신한,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가입고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편의점 납부는 전국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매장에서 할 수 있다.

sman3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