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현대건설,SK건설 등 대형사, 잇따라 '신상' 선보여

 

김호영
 ‘수지 동천 꿈에그린’ 전용 57㎡ 오피스텔 유닛 (한화건설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아파트 같은 20평형대 투룸 오피스텔이 신분당선 역세권에서 잇따라 분양,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하철로 30분 정도면 서울 강남을 오갈 수 있는 교통 편의성에다 강남이나 분당의 전세 값 수준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는 기대감때문이라는 분석이 업계에서는 나온다.

요즘 투룸 오피스텔은 1~2인 가구 뿐 만 아니라 신혼부부 또는 어린 자녀 한명 딸린 세 식구가 살아도 넉넉한 설계로 나오기 때문이다.

 

한화건설은 신분당선 강남역에서 7정거장, 탑승시간 기준 22분 걸리는 동천역 근처에 투룸형 오피스텔을 주력 배치한 ‘수지 동천 꿈에그린’을 분양 중으로 전용 57㎡는 주방·거실 및 방 2개를 분리, 배치해 20평형대 아파트 같은 평면으로 설계됐다.

분양가는 3억원 중반으로 중도금은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 알선된다.

현대건설이 신분당선 동천역 다음 정거장인 수지구청역 인근에 선보이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의 전용면적은 59~84㎡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아파트 면적과 비슷한 것이 특징이다.

2~3룸 구조에 일부 실에는 3베이 판상형 설계도 적용됐고 넓은 면적때문에 분양가는 4억 중반에서 5억후반.

힐스테이트 판교역에 이은 두 번째로 대형 드레스룸을 비롯해 팬트리 붙박이장 등 아파트 평면과 거의 판박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SK건설이 신분당선 마지막 정거장 전인 광교중앙역 근처인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짓는 ‘광교중앙역 SK뷰’도 투룸 위주다.

전용면적 35~50㎡로 방 2개가 기본이며 계약자 선택에 따라 3개까지 가능하고 3~4인 가구도 살 만한 실거주용으로 설계됐다.

분양 관계자는 “신분당선 역세권 오피스텔의 매력은 판교 및 강남생활권과 가깝다는 것”이라며 “요즘 나오는 투룸 오피스텔의 평면은 주방 거실 방 등을 한 공간에 배치하던 기존 오피스텔과는 달라 2~3인 거주용으로도 손색없다”고 특장점을 소개했다.

 

yangsangsa@greenpost.kr

키워드

#신분당선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