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제주 녹지국제병원 개설에 반대하고 있는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윤소하 페이스북)
제주 녹지국제병원 개설에 반대하던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윤소하 페이스북)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소희 기자]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는 17일 제주도 녹지국제병원 개설 허가 전면 취소와 관련 "박근혜 정부의 사전심사와 제주도의 개설허가가 총체적으로 부실했다는 방증"이라며 공공병원 전환을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허가 취소 결정은 단 하나의 영리병원도 허용할 수 없다는 국민의 요구가 반영된 결과"라며 전 정부가 사전승인을 했던 만큼 공공병원으로 전환하는 데 문재인 정부가 적극 개입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윤 원내대표는 "영리병원은 과잉의료, 의료비폭등, 의료양극화로 이어져 국내 의료체계의 근간을 흔드는 시작점이 될 수 있다"며 "공공병원 전환을 위한 구체적 계획을 정부차원에서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제주도는 이날 녹지국제병원에게 허가한 ‘외국인한정진료 조건부 개설허가’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 1호 영리병원으로 불린 제주 녹지병원의 개설 허가는 전면 취소됐다. 제주도는 녹지병원 측이 정당한 사유없이 현행 의료법에서 정한 3개월이 지나도 개원을 하지 않아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ya9bal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