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22일은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며 영하권의 꽃샘추위가 찾아오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22일은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며 영하권의 꽃샘추위가 찾아왔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한반도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다”면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고 전했다.

이날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1도 △춘천 영하 2도 △대전 0도 △대구 영상 4도 △부산 영상 6도 △전주 영상 1도 △광주 영상 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9도 △춘천 영상 10도 △대전 영상 10도 △대구 영상 12도 △부산 영상 14도 △전주 영상 10도 △광주 영상 10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상된다.

해상의 경우 남해동부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10~18m/s(36~65km/h)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물결은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 최저기온이 평년보다 3도 이상으로 낮아지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하는 추위가 매울 듯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roma201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