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솔 기자)
(황인솔 기자)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16일은 북서쪽에서 부는 찬바람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걷히겠으나 영하 15도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등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한반도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경기남부내륙과 강원영서남부, 충북북부에는 눈이 내리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일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날 아침 중부 내륙은 영하 10도 내외, 강원영서와 일부 경기북부에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이날 주요지역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춘천 영하 12도 △강릉 영하 5도 △대전 영하 9도 △청주 영하 8도 △대구 영하 7도 △광주 영하 6도 △전주 영하 7도 △부산 영하 4도 △제주 영상 2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1도 △춘천 0도 △강릉 영상 5도 △대전 영상 2도 △청주 영상 1도 △대구 영상 3도 △광주 영상 3도 △전주 영상 1도 △부산 영상 6도 △제주 영상 4도로 기상청은 예측했다.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이날 북서쪽에서 찬바람이 불면서 미세먼지가 걷히고 대기 확산이 원활해 청정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그러나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보온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breez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