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 시작된 홈카페 트렌드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향과 맛이 살아있는 보다 완벽한 커피 한 잔의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홈카페 트렌드가 한층 고급화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커피 업계에서도 다양한 풍미의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의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커피전문점의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카누 시그니처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노하우를 집약해 카페 아메리카노를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달라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커피전문점을 찾기보다 내 집에서 커피와 음료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됐다. 관련해 집 안에 커피전문점못지 않은 장비와 물품을 갖추려는 사람이 늘어나 관련 기기와 인테리어 아이템 수요가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바야흐로 ‘홈카페’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홈카페’는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카페(Cafe)’의 합성어로 직접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따뜻한 커피가 떠오르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집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는 ‘홈카페’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는 소비자들이 홈카페에서 빼놓지 않고 찾는 제품이다. 동서식품의 50여년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2011년 출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맥심 카누는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원두의 맛과 향으로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이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로 실시되자 프랜차이즈 커피숍에서 음료 섭취가 불가해지면서 커피 브랜드 기업들이 홈카페 용 제품을 선보이는데 힘쓰고 있다. 매장 내서 음료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카페용 자사제품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이다. 최근에 선보인 제품들은 스틱커피, 캡슐커피 등 제품유형이 다양해졌다. 소비자들의 취향 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는 것. 특히 매장에서 선보이던 메뉴를 그대로 옮겨 놓은 스틱커피 제품과 가을에 어울리는 믹스커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