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모두 환경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일회용품이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고 입을 모읍니다. 정부와 기업은 여러 대책을 내놓고, 환경운동가들은 ‘효과가 미흡하다’며 더 많은 대책을 요구합니다. 무엇을 덜 쓰고 무엇을 덜 버리자는 얘기도 여기저기 참 많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생활 습관과 패턴은 정말 환경적으로 바뀌었을까요?‘그린포스트’에서는 마케팅 키워드와 경제 유행어 중심으로 환경 문제를 들여다봅니다. 소비 시장을 흔들고 SNS를 강타하는 최신 트렌드 이면의 친환경 또는 반환경 이슈를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전기차를 타고 캠핑하면서 AI로봇과 동영상 서비스 등 다양한 IT관련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KT는 4일 “전기차로 야외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부터 일반인 대상 참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다.디지코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삶의 변화를 이끌고 다른 산업의 혁신을 리딩하겠다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최근 KT가 전사적으로 추진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차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대차는 포터 2를 기반으로 캠핑카를 출시하는 등 국내 차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 중이다.현대자동차가 손쉬운 차박 체험을 위한 전용 플랫폼 ‘휠핑’을 선보인다. 이 플랫폼은 현대차가 고객들에게 신형 SUV 차량 무료 시승 기회와 함께 차박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차박 체험 플랫폼이다. 17일 응모 개시를 시작으로 공식 런칭한다.플랫폼 이름 ‘휠핑(Wheelping)’은 최근 높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올해 여름휴가 풍속도를 바꾸고 있다. 올해 초부터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축적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사람들은 저마다 색다른 방식으로 여름휴가계획을 세우는 중이다. 이른바 ‘뉴노멀(새로운 표준) 바캉스’가 바로 그것이다.한국경영자총협회가 전국 기업 793개를 조사한 결과, 올해 하계휴가를 실시하는 기업의 휴가 일수는 3.8일로 지난해 3.7일에 비해 되려 늘어났다. ‘여름휴가가 5일 이상’이라고 답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