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현대차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여행과 음악을 결합한 '감성창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속버스 유리창에 가사가 새겨진 '감성존'을 만들어 버스 여행객이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안테나 소속 가수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캠페인은 이노션과 소속사 안테나, 고속버스회사 금호고속이 함께 기획, 15일부터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3개 노선(안성·유성·세종) 20대의 버스에서 시범 운영 중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이노션은 3개월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형 기자] LG유플러스가 원격으로 5G 기지국 안테나를 조정해 최적화된 무선망 품질을 제공하는 ‘5G 무선망 원격 최적화’ 기술을 세계최초로 상용화했다고 7일 밝혔다.또 원격 조정을 위해 5G 무선망의 품질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품질 데이터에서 서비스가 불량한 위치를 자동 검출하는 시스템(Engineering Support System)도 자체 개발했다.지금까지 이동통신사에선 서비스 범위와 방향을 결정하는 안테나 조정을 각지에 점검 인력들이 출동해 수작업으로 하는 식이었다. 무선망의 품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