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설레발은 죄악’이라는 말이 유행한 적이 있었다. 특히 스포츠팬들 중심으로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대상으로 설레발을 자제하자는 분위기는 거의 ‘정설’처럼 여겨지고 있다.몇 년 전 한국 프로야구의 기아 타이거즈가 시즌 초반부터 기세를 올리며 독주를 하고 있었던 적이 있다. 기아팬들은 물론 기자들도 기아 우승을 조심스럽게 거론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한 기자의 ‘타이거즈는 어떻게 강팀이 됐나’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공교롭게도 그 시점부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쌍용자동차가 국내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쌍용자동차는 최근 2018 K리그2(한국프로축구 2부 리그)에 참가하는 FC안양(안양시민프로축구단)과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한국프로축구와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브랜드 광고를 통해 후원하는 등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FC안양 소속 선수들은 스폰서십 체결에 따라 지난 3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전부터 쌍용자동차 로고와 렉스턴 문구가 적힌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