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건오 기자] 한화큐셀이 독일과 프랑스에서 태양광 셀 효율 향상 관련 특허 기술 보호를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한화큐셀은 3월 12일 독일에서 태양광 셀 효율을 향상시키는 특허 기술 보호를 위해 중국 아스트로너지(Astronergy)를 대상으로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30일 밝혔다.한화큐셀은 이미 동일 특허 기술 보호를 위해 중국 기업들인 진코솔라, 론지솔라, 알이씨를 대상으로 2019년 3월에 특허 침해 소송을 진행했었다. 이 침해 소송에 대해 뒤셀도르프 지방법원은 작년 6월 한화큐셀의 1심 승소 판결을 내렸
[그린포스트코리아 안선용 기자]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과의 이차전지 특허침해 논란에 따른 소송이 거듭되자 결국 양사가 맺었던 합의서를 공개하고, LG화학의 합의파기를 명확히 했다. SK이노베이션은 국민신뢰를 감안해 그간 밝히지 않았던 양사 합의서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2014년 10월 권영수 LG화학 대표이사와 김홍대 SK이노베이션 NBD 총괄이 서명한 합의서에는 ‘대상특허와 관련해 향후 직접 또는 계열회사를 통해 국내외에서 상호간 특허침해금지나 손해배상의 청구 또는 특허무효를 주장하는 쟁송을 하지 않기로 한다&r
[그린포스트코리아 안선용 기자]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른 원전 생태계 붕괴를 막기 위해서는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윤한홍 자유한국당 의원은 18일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원전 생태계 붕괴나 한국전력의 적자 등 탈원전 정책이 초래한 문제점들이 많다. 원전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한울 3·4호기의 건설을 재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에 따르면 원전 생태계 붕괴에 대한 우려는 신한울 3·4호기 시공사인 두산중공업에서 나오는 이야기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정부가 BMW 차량 화재 사건의 원인을 설계 결함이라고 발표하면서 관련 소송이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독일 본사를 상대로 한 국제 소송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소비자협회(법무법인 해온)와 법무법인 바른을 통해 BMW 차량 화재 집단소송에 참여한 인원은 총 3300여명, 손해배상 청구액은 400억원이다.화재 원인 발표 이후 소송에 참여하고 싶다는 문의가 이어지고 다른 법무법인을 통해서도 소송을 준비하고 있어 규모는 더 확대될 전망이다.BMW가 결함을 은폐‧축소하고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주행 중 잇따른 화재로 시정명령(리콜) 조치에 들어간 BMW 차량에 대해 소비자들이 첫 집단 소송에 나섰다.30일 BMW 차주 4명은 서울중앙지법에 BMW코리아, 딜러사인 도이치모터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직접 화재를 겪지는 않았으나 차량 이용에 제약이 발생해 금전적‧정신적으로 피해를 봤다는 내용이다.손해와 위자료를 포함해 각 500만원의 손해액을 청구했으며 추후 감정 결과에 따라 확대 청구할 방침이다. 소송 참여자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차주들은 “차량이 완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