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미국에서 ‘에너지스타 데이’를 맞아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에너지 고효율 가전을 전달했다.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 미국법인이 최근 미국 유통업체 로우스, 비영리단체 리빌딩투게더와 함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지역 어려운 이웃을 돕고 에너지스타 데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에너지 고효율 가전을 기부했다.LG전자는 오래된 가전을 바꾸지 못하고 있는 다섯 가구에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등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한 냉장고는 &lsquo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조 9,196억 원, 영업이익 9,59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22.7% 증가했다. 매출액은 역대 분기 기준 두 번째이며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기준 최대다.LG전자는 30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코로나19로 상반기 정체된 수요가 3분기로 이연됐고 집콕 트렌드에 맞춰 생활가전, 올레드 TV 등이 호조를 보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동차 부품과 스마트폰은 각각 완성차 업체들의 조업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 주방가전이 호주에서 고성능과 고효율을 인정받으며 최고 제품에 잇따라 선정됐다. 이에 LG전자는 “차별화된 핵심기술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최근 호주 유력 소비자잡지 초이스가 LG전자를 ‘2020년 최고의 전자레인지 브랜드’로 선정했다. 초이스는 모든 제조사 전자레인지를 대상으로 평균 평점, 브랜드 신뢰도, 고객만족도, 추천제품의 비율 등을 종합해 브랜드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LG전자 전자레인지는 2위인 샤프보다 10점 높은 89점으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2년 연속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생활가전 브랜드에 선정됐다. '백색가전=LG' 공식을 재확인했다는 평가다.LG전자에 따르면 미국 ACSI가 현지시간 22일 세탁기와 냉장고, 건조기, 오븐, 식기세척기 등을 판매하는 생활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소비자 만족도’를 발표했다. 그 결과 LG전자는 100점 만점에 80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1위에 올랐다.ACSI는 매년 생활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6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국내에서 LG전자 건조기를 구매한 소비자 3명 중 1명은 트롬 워시타워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LG전자에 따르면, 트롬 워시타워는 출시 직후인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LG전자 건조기 국내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는다. LG 건조기를 구입하는 고객 3명 중 1명이 워시타워를 선택한 것이다.최근 아파트의 주방과 발코니가 확장되며 세탁과 건조를 위한 공간이 줄어들면서 일체형 원바디 디자인인 워시타워의 뛰어난 공간 효율성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별도의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를 출시했다. 주행용 바퀴가 없이 물걸레가 회전하며 청소하면서 이동하는 방식이다.신제품은 아이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빈티지 와인, 판타지 실버, 블러썸 핑크 등 새로운 색상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기존 로봇청소기와 달리 주행용 바퀴가 없다. 2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바닥을 청소하는 동시에 이동한다. 본체의 묵직한 하중이 물걸레를 힘있게 눌러주며 바닥을 깨끗이 닦도록 도
코로나19 여파로 재계와 산업계 전반에 위기감이 감돕니다. 세계 곳곳의 공장과 상점이 문을 닫고 소비자들의 생활 습관이 변하면서 기업들은 줄줄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IMF와 글로벌 금융위기에 이은 또 한 번의 시련입니다.대한민국은 이 위기에서 슬기롭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절망할 필요 없습니다. 난세에는 영웅이 등장합니다. 코로나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바이러스와 싸운 의료진의 노력이 빛을 본 것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위기에 굽히지 않고 정면으로 맞설 또 다른 영웅들이 있습니다.동방의 작은 나라, 내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1등급 건조기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산이다.LG전자가 26일 “편리한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16kg 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1등급 건조기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산이다. LG전자는 국내에 판매하는 건조기 전량을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다.에너지효율을 높이는데는 고효율 듀얼 인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