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고농도 미세먼지 시기(12~3월)가 다가오면서 정부는 물론, 각 지자체들도 적극적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대기질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초미세먼지(PM2.5) 상시 성분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대기질통합분석센터가 고농도 미세먼지‧황사가 찾아올 때 월 단위로 초미세먼지를 모니터링 했다면 앞으로는 6일마다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측정 항목도 초미세먼지 질량농도와 31개 화학성분을 포함해 총 32개로 강화한다. 신용승 서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미세먼지가 서울의 일상을 완전히 바꾼다.오는 15일일부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미세먼지 특별법)과 ‘서울특별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이하 미세먼지 조례)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서울시의 미세먼지 강제 저감 조치가 대폭 강화된다.대표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지면 노후 경유차 등 배출가스 5등급으로 분류된 수도권 차량의 서울시내 운행이 제한된다. 또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의 휴업‧휴원이나 수업시간 단축을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미세먼지저감및관리에관한특별법(미세먼지특별법)이 오는 15일부터 시행된다. 이날부터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면 배출가스등급제에 따라 노후차로 규정된 차량의 운행이 금지된다. 배출가스등급제의 모든 것을 알아봤다.△배출가스등급제란?배출가스등급제란 모든 차를 유종과 연식,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의 배출 정도에 따라 5개 등급으로 분류하는 것으로, 미세먼지 감축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차량 2부제가 권고사항이라 효과가 적다는 지적에 따라 시행된다. 5등급제는 2부제보다 미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