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들이 추석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 혜택 마련에 나서며 '고객 모시기'에 분주한 모습이다.(픽사베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시중은행들이 추석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 혜택 마련에 나서며 '고객 모시기'에 분주한 모습이다.(픽사베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시중은행들이 추석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 혜택 마련에 나서며 '고객 모시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시중은행들의 추석 맞이 이벤트로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고 포인트 지급과 함께 금리우대 쿠폰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소원을 말해봐'와 '달 조각 모으기'라는 두 가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소원을 말해봐'는 ‘하나원큐’에서 푸시알림 동의 및 ‘소원 빌기’ 버튼을 터치만 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건강식품(정관장)과 배달앱(요기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달 조각 모으기'는 하나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이벤트 기간 내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부자 되는 달 조각’을 각각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는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 하나머니, 명품 카드지갑, 모바일 주유권(50만원) 등의 다양한 경품을 총 1106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간 내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대 연 5.45%까지 금리를 제공하는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우대 쿠폰도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 제공한다. 

이어 하나은행은 추석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당장 사용 계획이 없는 외화현찰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외화통장에 입금하는 '방구석 숨은 외화 찾기' 외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화 환산 500달러 상당액 이하의 12종 외화현찰을 하나은행의 대표 외화 통장인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에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찰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입금된 외화현찰은 언제든지 인출 가능하며, 해외로 송금할 수도 있다. 

또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까지 제공하는 최대 80% 환율 우대 혜택을 통해 환테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일달러 외화적금에 가입하고 만기에 해지할 경우 연 0.50%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내년 3월2일까지 병행한다. 일달러 외화적금 가입 기간은 6개월이고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1만불까지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하다.

김익현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외환 이벤트는 고객의 외화현찰 보관에 따른 분실 위험 등 부담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다양한 외환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누구나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외환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도 추석을 맞아 명절 기간 동안 ‘매일 매일 윷쾌한 SOL’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매일 윷쾌한 SOL’이벤트는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쏠(SOL)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윷을 던져 나오는 결과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최대 3만포인트)를 랜덤으로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 내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신한은행 야구 플랫폼인 쏠 야구에서 쏠퀴즈 참여시 이벤트 기간 내 1회 추가 윷놀이 보너스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매일 참여가 가능한 ‘매일 매일 윷쾌한 SOL’ 이벤트를 통해 가족 친지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도 추석을 맞아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WON플러스예금’ 금리우대 쿠폰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 가입해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WON플러스 예금’ 가입 시 0.3%포인트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예금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예금 만기가 3·6·12개월인 경우에 이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 시 최고금리는 3.81%(12개월 만기, 9월 8일 기준)이며 이번 금리우대 쿠폰은 예금 금액 총 2조원 한도까지 제공되고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우리WON뱅킹’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금리우대 쿠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