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CI.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2019.7.31/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그룹 CI.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2019.7.3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 1조5689억원, 영업이익 110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35.2% 감소했다.

에스쁘아와 에스트라를 제외한 주요 뷰티 계열사 여러 곳의 실적이 하락세를 보였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성장한 1조3931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878억원으로 40%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사업 매출이 성장세로 전환하고 해외사업 매출이 증가했지만 국내 마케팅 투자 및 해외 사업 확대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이니스프리 매출도 147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29% 줄어들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0% 줄어든 에뛰드는 32억원의 영업손실을 보며 적자폭을 줄이는 데 그쳤다. 아모스프로페셔널도 매출(-1%)과 영업이익(-6%)이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2분기 중 혁신 상품 개발과 고객 체험 공간 확대, 국내외 유통 채널 다각화 등을 추진했다”며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브랜드와 유통 채널에 투자를 계속해 미래 성장 기반을 쌓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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