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목동점이 기업형 슈퍼마켓(SSM) 최초로 녹색매장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지점은 오픈 이후 일회용 비닐 사용 절감, 친환경 상품 판매, 전자 영수증 도입 등을 지속해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마트 쇼핑 단계에서 발생하는 환경 폐기물과 에너지 비효율을 줄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녹색매장 인증은 환경부가 친환경적 소비 생활을 유도하고 녹색 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지정하는 제도다. 홈플러스는 현재까지 전국 대형마트 53개 점포가 녹색매장으로 지정됐으며 기업형 슈퍼마켓으로는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가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고챌린지는 올해 초 환경부가 시작한 SNS 캠페인으로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김선희 대표이사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 대표는 매일유업이 특별 제작한 친환경 장바구니 ‘BAG
역사 이래로 인류는 늘 무언가를 더하기 위해 살아왔습니다. 과거보다 더 많은 자본, 나아진 기술, 늘어나는 사업영역에 이르기까지, 미지의 분야를 개척하고 예전에 없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며 문명을 발전시켰습니다. 그 결과, 인류는 번영을 이뤘습니다.그러나 한편에서는 지구의 건강이 위협받기 시작했습니다. 인류가 무언가를 많이 사용하고 또 많이 버릴수록 지구에 꼭 필요한 자원과 요소들은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열대우림이 줄어들거나 빙하가 녹고 그 과정에서 생태계의 한 축을 이루던 동물과 식물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이제는 더하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