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IBK기업은행이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늘부터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채용을 진행한다.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용보증기금,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2주간 채용 전 과정을 온택트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
◇ 이커머스 업계 절대강자 없는 치킨게임 중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커머스 업계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외형은 커졌지만 그 만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생긴 출혈로 적자 구조를 벗어나지 못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20%가량 성장한 160조원 이상을 기록했지만 대부분 적자 구조를 벗어나진 못했다. 몸집은 커졌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절대강자가 없는 셈이다. 이같은 경쟁 양상은 코로나19로 당겨진 온택트 소비 패턴에 대기업들이 서둘러 시장에 뛰어들면서 더욱 심화됐다. 그야말로 온택트 춘추전국시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로 언택트 문화가 정착되면서 온택트 서비스 비중도 커지고 있다. 식품업계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10월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34조6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3% 급증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식품업계는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속도전에 돌입하고 있다. 유통채널과 협업해 라이브 커머스에 진출하거나 자사몰을 통해 판매 채널을 확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SK텔레콤이 갤럭시S21 무인 개통 행사를 열었다. 신규 디바이스 개통 행사에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한 건 처음이다.SK텔레콤이 22일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국내 최초로 갤럭시S21 무인 개통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SKT는 고객 안전과 방역 지침을 고려, T팩토리의 무인 구매 공간 ‘T팩토리24’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갤럭시S21 예약 구매 고객 중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이 참석했다.SKT에 따르면 신규 디바이스 개통 행사에 무인 개통 시스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효성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이 활성화됨에 따라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온택트(온라인+언택트)'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효성 조현준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비즈니스가 중심이 된 '언택트 경제'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할 것"이라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방식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에 효성은 지난해까지 대면으로 진행했던 세미나를 웨비나로 전환하고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고객소통의 창구로 활용하는
코로나19가 인류의 삶을 뿌리째 바꿨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1년 전과 비교하면 너무나도 다릅니다. 당연하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아졌고, 익숙하지 않은 것들이 새로운 표준이 됐습니다. 말 그대로. ‘뉴 노멀’ 시대입니다.감염병 확산은 여전히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인수공통감염병이 인류의 환경파괴 때문이라는 지적을 고려하면 코로나 이후 세상에서도 이와 비슷한 일이 또 생겨날 가능성 역시 있습니다.코로나는 우리 일상을 어떻게 바꿨을까요. 달라진 경향은 우리 산업과 소비, 환경과 주거, 그리고 레저활동에 어떤 영향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와 네이버가 비대면 교육 서비스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은다. 양사는 교육 플랫폼 하드웨어를 공동 개발하고 스마트 교육을 함께 늘려나갈 계획이다.LG전자와 네이버는 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그린팩토리에서 ‘스마트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양사는 협약을 통해 네이버의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Whale Space)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웨일북’을 공동 개발한다. ‘웨일북’은 ‘Whale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가 온라인 라이브 ‘온택트(Ontact)’를 통해 비대면 공연문화를 주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공연문화를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중계로 활성화시킨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2일 신한카드는 한국메세나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0년 메세나대상’에서 지역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문화공헌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제21회를 맞이한 메세나대상은 문화예술에 적극 지원하는 기업의 메세나 공적을 기리기 위해 한국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유플러스가 ‘2020 대학정보화 심포지엄’에 참여해, 200여개 대학 관계자를 대상으로 ‘손쉬운 온라인강의 도입과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발표한다. 언택트 시대의 정보화 혁신을 이끈다는 취지다.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가 주최하는 대학정보화 심포지엄은 전국 대학 정보통신 관련 기관장 및 관리자와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각 분야의 연구결과와 상호협력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는 ‘언택트 시대의 대학 정보화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LG유플러스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이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1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게 됐다.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브랜드 경쟁력 지표다.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선정한다. G마켓은 특히 언택트 시대에 고객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G마켓은 온라인과 언택트를 합친 새로운 ‘온택트’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비대면 언택트 경향이 소비시장의 주요 키워드가 되면서 이동통신 서비스에서도 온라인몰을 통한 가입신청 등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LG유플러스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신청한 고객이 1월 대비 9월 말 기준 40% 이상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유플러스는 최근 온라인 구매 채널 혁신 등을 통해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LG유플러스가 유샵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며느 유샵을 통해 모바일 요금제 가입을 신청한 고객은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1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니뮤직이 기획한 팬 소원 성취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오리지널 콘텐츠를 아이돌Live에서 선보이다.온택트 덕력검증소는 주로 선물을 받는 입장이었던 연예인이 팬에게 그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이른바 ‘역조공’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 ‘내팬내챙’을 모토로 제작됐다. 온라인으로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교보생명이 언택트(Untact·비대면)문화에 맞춰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통해 온택트(Ontact·온라인을 통한 연결) 마케팅을 강화한 것이다.4일 교보생명은 지난달 중순부터 웰스매니저(WM)가 고객들에게 화상 재무설계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변화에 대응해 온라인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간다는 시도다.화상 상담은 기존에 구축된 교보생명의 '라이브톡(Livetalk)'을 통해 이뤄진다. 라이브톡은 임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