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가 전기차와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변신을 선언했다. 송호성 사장은 올해가 대변혁의 원년이 될 것이며 앞으로 혁신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기아는 2021년 65.6조의 매출을 올리고 3.5조의 영업이익을 내겠다는 계획도 공개했다.기아가 9일 온라인 채널로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주주, 애널리스트, 신용평가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Plan S의 3대 핵심 사업과 세부 전략, 중장기 재무 및 투자 목표를 공개했다.지난해 공개한 Plan S는 선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기아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브랜드로 거듭난다. 지속가능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을 지향하며 재활용 소재와 재생 가능 에너지 활용도 높이기로 했다.기아는 15일 온라인으로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기아는 이날 새로운 사명을 공개하며 기존 제조업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기존 이름인 ‘기아자동차’에서 자동차를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지난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새 로고와 슬로건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기아차는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기아자동차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진행된 언베일링 행사는 총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체질 개선에 나선다. 전기차 모빌리티 시대에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고객 경험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도다.기아차는 21일 “기능을 중심으로 구성됐던 고객경험본부를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조직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개편을 통해 새롭게 조직된 고객경험본부는 고객이 기아자동차를 경험하는 상황과 접점을 기준으로 업무를 재정의하고 조직 구조를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송호성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환경과 안전을 기업 경영의 양대 축으로 삼겠다는 의지다.기아자동차는 9일 양재 본사에서 송호성 사장을 비롯한 회사 환경경영 관련 임직원 및 프로데 술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안전환경 경영 선포식’ 및 ‘ISO 통합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이번 선포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환경 리스크에 대한 체계적 프로세스 구축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안전문화 인식
모든 기업은 이윤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이익만을 추구해서는 사회와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근 기업들은 돈 버는 문제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둡니다.지속가능성이라는 단어는 지난 1972년 ‘성장의 한계’라는 이름의 보고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후 경제나 경영은 물론이고 환경과 기후문제, 국가정책, 소비자들의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이 개념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무엇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뜻일까요? ‘좋은 상태가 꾸준히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2027년까지 전용 전기차 모델 7개를 출시하고 충전 인프라 업체와 협력을 늘리는 등 전기차 사업 체제에 힘을 싣는다. 송호성 사장이 화성공장을 직접 방문해 전기차 라인업의 이미지를 직접 공개하고 글로벌 전기차 전략 방향도 제시했다.기아차 송호성 사장이 화성공장을 방문해 앞으로 출시될 전용 전기차 모델 라인업의 스케치 이미지를 공개하고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전기차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구축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모빌리티 전문기업 ‘퍼플엠’을 설립했다. 미래 모빌리티 시장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기아자동차는 모빌리티 전문기업 퍼플엠을 설립하고 ‘코드42’와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20일 밝혔다.퍼플엠은 전기차 기반 고객 맞춤형 e-모빌리티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기아차는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하게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업 전담 법인을 별도로 신설한다.코드42는 양사간 협력을 보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가 PBV 시장을 미래 공략 포인트로 잡고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송호성 사장은 16일 광주공장을 직접 찾아 관련 생태계를 점검했다.기아자동차가 PBV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30년 전세계 자동차 시장수요의 25%를 차지할 만큼 급성장이 예상되는 글로벌 PB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차원이다.기아차는 16일 송호성 사장이 광주공장과 광주지역 특장 전문 업체를 찾아 국내 PBV관련 생태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PBV는 ‘목적 기반 모빌리티’를 뜻하는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