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가 제주에서 수거된 폐플라스틱으로 생산한 친환경 섬유 ‘리젠’으로 만든 친환경 티셔츠를 선보인다.효성티앤씨는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협업한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티셔츠 4종이 출시됐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3개 회사가 지난해 9월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선순환 시스템 확대’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주 리사이클 티셔츠 4 종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각 사의 역량이 모여 탄생했다.우선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효성티앤씨가 기능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한 섬유 브랜드로 앞선 기술력을 공개할 예정이다.효성티앤씨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산업 전시회인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이하 PID)에서 국내 1위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스믹스와의 콜라보 패션 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효성티앤씨는 지난해 11월 소취 기능을 가진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를 젝시믹스에 단독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첫 협업 제품인 양말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크레오라 프레시
효성티앤씨가 글로벌 섬유 시장을 리드할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효성티앤씨는 28일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인 ‘CREORA(크레오라)’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regen(리젠)’의 BI(브랜드아이덴티티)를 변경하는 등 섬유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효성티앤씨는 이번 브랜드 개편으로 기존 65개였던 섬유 브랜드를 2개의 대표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CREORA와 regen이 확보해 온 브랜드 파워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우선 효성티앤씨는 기존 글로벌 1위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CREORA’를 폴리에스터 섬유
효성티앤씨가 블랙야크와 폐페트병의 자원순환과 친환경 패션 선도를 위해 협력한다.효성티앤씨와 비와이엔블랙야크는 지난 5일 블랙야크 본사에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무색 폐페트병 자원선순환 시스템 확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이번 업무협약으로 효성티앤씨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섬유의 개발과 생산을 맡고 블랙야크는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확대할 방침이다.양사의 협업으로 제작되는 ‘리젠위드블랙야크(regen with blackyak)’ 섬유는 블랙야크와 자원순환 파트너십을 체결한 지자체와 기업이 분리 배출한 페트병을 수거
효성티앤씨의 리사이클 섬유 ‘리젠’이 적용된 방진복이 미국에 신설되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에도 공급될 예정이다.효성티앤씨는 22일 미국 텍사스주의 삼성전자 테일러 반도체 공장에 리젠으로 만든 방진복과 방진모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작업복 및 의류 제품도 친환경적이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기반으로 이뤄졌다.효성티앤씨가 수거한 페트병으로 리젠 섬유를 만들면, 산업용 의류 제조 전문기업인 ‘케이엠(KM)’이 방진복을 만들어 삼성전자에 공급한다.리젠은 세계 최초로 글로벌 리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과 실적이라는 목표를 이뤄내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폐자원을 리사이클하거나 바이오매스를 활용한 친환경 섬유로 지속가능한 섬유산업을 도모하고 있다.또한 이러한 친환경 섬유를 기반으로 다양한 패션기업과 협업을 펼치며 친환경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섬유에 대한 투자는 효성티앤씨의 실적 개선까지 기대하게 만들며 지속가능한 경영에 이바지하고 있다. .◇ 효성티앤씨, “친환경섬유 기술력으로 지속가능 실현할 것”효성티앤씨는 국내 대표 화학섬유기업이다. 특히 효성티앤씨는 세계
효성티앤씨가 ‘흥옌(Hyng Yen Knitting & Dyeing)’과 함께 개발한 수영복용 100% 리사이클 원단을 해외시장에 처음 선보이며 글로벌 수영복 시장 공략에 나섰다.효성티앤씨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수영복과 란제리 및 섬유소재 전시회인 ‘인터필리에르 파리 2023’에 참가해 친환경 섬유∙원단을 대거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 전시에서 효성티앤씨가 선보이는 원단은 세계 최고의 기능성 원단을 생산하는 이탈리아 ‘까르비코(Carvico)’사 산하의 원단 제조 업체인 ‘흥옌’과 협업해 개
효성티앤씨가 미국과 유럽에서 열리는 섬유 및 패션 전시회에 잇따라 참가하며 글로벌 친환경 시장 공략에 나섰다.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아웃도어 산업 전시회인 ‘OR(Outdoor Retailer) Show 2023’에 참가해 친환경 섬유를 대거 선보인다.이번 OR Show에서 효성티앤씨는 해양 플라스틱 오염의 주범인 폐어망을 수거 및 재활용 해 만든 ‘리젠 오션 나일론’과 리젠 오션 나일론의 고강도 제품인 ‘리젠 오션 로빅’ 섬유를 전시한다.특히 효성티앤씨는 전세계 아웃도어
폐플라스틱을 줄이는 방안으로 섬유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 효성의 화학섬유기업 효성티앤씨는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만든 리사이클 섬유 ‘리젠’을 통해 섬유업계의 대표 ESG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이어 폐플라스틱 화학적 재활용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 SK케미칼 역시 섬유 산업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이들이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섬유에 주목하고 있는 이유는 시장의 성장과 함께 업계의 ESG경영을 리드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산업연구원이 발간한 '친환경·리사이클 섬유패션산업 육성 전략'에 따르면 전세계 리사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효성티앤씨는 최근 사내 임직원이 참여하는 ‘리젠(regen) 되돌림’ 캠페인 시즌2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국내 사업장에 페트병 수거함을 마련하고 임직원이 페트병을 모아오면 국내 대표 리싸이클 섬유인 ‘리젠’이 적용된 가방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효성티앤씨는 상·하반기 각 한 번씩, 연 2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본사 사업장에서 처음 시작
효성이 사업은 물론 다양한 캠페인과 사내 문화에 친환경을 더하며, 지속가능 기업으로 나서고 있다. 효성은 리사이클 섬유, 수소, 탄소저감형 플라스틱 생산 등 친황경 사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생태계 보전활동과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효성의 노력은 취임 초부터 친환경 경영을 강조해 온 조현준 회장의 경영 철학이 자양분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효성의 지속가능 전략, 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조현준 회장은 지난 10월, 56주년 기념사를 통해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이 이슈가 되면서 친환경적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효성이 세빛섬에서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대규모 친환경 축제를 개최한다. 효성은 다음달 8일 세빛섬 일대에서 ‘효성과 함께하는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Sevit ESG Color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페스티벌은 회색 빛의 서울 빌딩 숲 사이에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세빛섬과 한강공원 일대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색깔들로 바꾸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이번 페스티벌은 효성의 친환경 비전을 담은 'Make Your Color(우리의 친환경 색깔을 찾아 다 함께 달려가)‘라는 슬로건에 따라 7가지 색
효성의 화학섬유기업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를 기반으로 ESG를 강화하고 있다. 이들은 리사이클 섬유 ‘리젠’을 활용해 다양한 기업과 협업 이어가며 자원순환과 친환경 트렌드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한국무역협회와 친환경·스마트 섬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섬유 산업과 기업 경영에서 ESG를 실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리사이클 섬유 리젠, 협업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섬유산업이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는 연간 120억톤에 달한다. 일반적으로 의류에 사용되는
이번 주에도 기업들의 ESG 경영을 위한 행보가 계속됐다. 국내 40여 기업 대표들은 국내 환경·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들이 나선다는 ‘신기업가정신’을 선언하고, 신기업가정신협의회를 신설했다. 또한 포스코홀딩스는 국내 비금융권 기업 최초로 ‘자연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에 가입하며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을 강화에 나섰다.LG유플러스와 효성티앤씨는 친환경 기술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IDC 친환경 냉방장치를 도입해 에너지효율을 높여 탄소감축 효과를 도모하고 있으며, 효성티앤씨는 현대백화점 ‘투홈’에 사
2월의 마지막 주인 이번 주 역시 다양한 ESG 관련 소식이 들려왔다. 금호석유화학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탄소중립 계획을 구체화해 발표했으며, LS전선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신기술 개발을 위해 한국전기연구원과 협력한다. 포스코는 환경부와 협업해 국내 최초로 굴뚝원격감시체계에 무선 LTE 통신방식을 적용해 환경 개선에 나섰으며, 효성티앤씨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트병 수거 캠페인을 추진해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 금호석유화학, 탄소중립 성장안 발표지난 2월 23일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해 발표한 ESG경영활동의 일환으
사진 속 넥타이는 1개 당 약 1.8개의 투명 페트병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효성티앤씨 페트병 리사이클 섬유 ‘리젠’이 프리미엄 셔츠 브랜드 ‘닥스셔츠’의 친환경 넥타이로 재탄생했다.효성티앤씨는 10일 ㈜트라이본즈의 프리미엄 남성 패션 브랜드 닥스셔츠에 친환경 섬유 ‘리젠’을 공급했다고 밝혔다.최근 스포츠웨어에 이어 남성 패션시장에서도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그린슈머(그린+컨슈머)’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효성티앤씨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남성복 브랜드 닥스셔츠와 협업을 추진했다.효성티앤씨는 닥스셔츠에 리사이클
[그린포스트코리아 임호동 기자] 이번 주에는 ESG 실천을 위한 협력 소식과 함께 ESG 사업화,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변화 등 다양한 소식이 전달됐다. KT는 환경분야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생활 공간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13개 기관과 '환경DX원팀'을 구성했으며, 효성티앤씨와 무신사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개발을 위해 협업한다. 이와 함께 포스코인터내셔널은 ESG 분야 사업을 위해 ESG 특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사내 벤처 'i-ESG'를 출범시켰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상조업장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효성티앤씨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이 현대중공업그룹 친환경 근무복 소재로 활용된다. 사업장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자원재순환 근무복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효성티앤씨가 "지난 17일 현대중공업그룹·현대리바트와 함께 현대중공업그룹 내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하는 ‘리젠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고 업무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라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현대중공업그룹은 각 사업장 내 폐페트병의 분리·배출 및 별도 선별 체계를 구축하고 효성티앤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을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에 나서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노스페이스, 플리츠마마 등 인기 브랜드에서는 리젠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효성은 최근 페트병 수거지역을 해양까지 넓혀 국내 친환경 재활용 섬유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조현준 효성 회장은 “리젠을 필두로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원선순환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사업 추진을 통해 지속가
[그린포스트코리아 임호동 기자] 의류산업에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기업들은 재활용 소재를 적극 활용해 옷을 만들거나 IT기술을 통해 오염물질과 폐기물 등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등 다양한 행보에 나서고 있다. 최근 효성티앤씨는 패트병이나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의류를 만드는 스타트 패션기업 ‘플리츠마마’에 투자를 결정하고, 플리츠마마 등 패션 스타트업과 협업해 효성이 개발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패션상품을 생산하는 ‘리젠 랩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또한 클로버추얼은 의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