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이 ESG 공급망 실사를 추진하면서 국내 기업들이 이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중인 가운데, 동반성장위원회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전략으로 대응법을 모색하고 있다.동반성장위원회는 국내 대기업 및 공기업과 함께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협력 중소기업의 ESG 역량 제고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는 공급망 실사 이슈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 가이드라인 마련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역량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코 앞으로 다가온 공급망 ESG 실사, 부담 느끼는 기업들올해 초 EU는 역내 기
롯데하이마트가 17일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2022년 파트너사 ESG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 지난해 유통업계 최초로 ESG 지원사업을 시작해 2년 연속 참여한다. 상생협력기금 1억 원을 출연하고 우수 중소 파트너사 20여 곳을 선정해 ESG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물류·서비스 우수 파트너사 27개사를 지원해 이 중 20개사가 동반성장위원회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지원 대상을 확대, 온·오프라인 상품 파트너사 위주로 선정한다. 동반위에서 K-ESG 가이드라인,
기업 경영 방침이나 목표가 이윤 창출에만 집중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매출을 위해서라면 환경·사회 문제를 등한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시절은 이제 과거의 이야기가 됐습니다. 기업들은 이익에만 몰두하던 기억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하고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활동으로 경영 목표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점은 최근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고 있는 ‘ESG 경영’입니다.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nance)를 강조하는 ESG 경영은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설을 앞두고 8일 중소 파트너사 890여 곳에 상품 대금 363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는 기존 지급일보다 최대 22일 앞당긴 것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5년 8월부터 매년 상여금, 임금 등 자금 소요가 많은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위해 상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왔다.롯데하이마트는 상품 대금 조기대금 지급 외에도 중소 파트너사 대출 시 우대 금리를 지원하는 동반성장펀드를 500여억 원 운영하는 등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하이마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올해 12월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과 연말 모임이 자제되면서 예년과 달리 들뜬 분위기가 사라졌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30 성인남녀 2275명을 대상으로 ‘2020년 송년회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송년회 계획이 없다’는 응답이 지난해 11.5%에서 올해 30.2%로 3배가량 늘었다. 질병관리청에서도 “연말까지 가급적 모든 모임과 약속을 취소해주길 바란다”고 몇 차례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보통 크리스마스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 15일 막을 내린 ‘코리아세일페스타’와 11일 중국 ‘광군제’로 흥이 오른 유통가가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올해 마지막 매출 올리기에 탄력을 붙이고 있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세일 행사를 하는 날이다. 한국 시간으로는 11월 27일 오후부터 28일 오전에 해당한다. 관련 기업 1년 매출의 약 70%가 블프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을 만큼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이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흘간 ‘롯데온(ON)세상’ 쇼핑 축제를 연다. 롯데하이마트를 비롯한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이커머스 행사다.롯데하이마트는 김치냉장고와 PC·디지털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기간 내 최대 20% 할인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쿠폰팩과 최대 20% 엘포인트 적립, 온·오프라인 동시 구매 행사 등을 준비했다. 프리미엄 쿠폰팩은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2만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롯데하이마트와 삼성전자가 오는 7월 19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삼성 브랜드위크’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삼성 브랜드위크는 롯데ON,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하는 행사다. 삼성전자 기획 모델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에어컨, TV, 냉장고, 세탁기와 더불어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에 새로 추가돼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류건조기 등 대형가전이 포함된다.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중·소형 가전도 가능하다.19일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적악화로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까지 실시했다. 하지만 롯데하이마트(35,950원 상승 350 1.0%)가 반등 조짐을 보이면서 긍정적인 신호 아니냐는 업계의 의견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반짝 실적은 줄었지만 이후 집콕족들이 늘면서 공기청정기 등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여기에 이른 더위와 보복소비도 하이마트 실적 개선을 돕고 있다. 6일 유통업계·증권가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7% 증가한 470~492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26일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메가스토어 안산선부점’을 오픈한다. 잠실, 수원에 이은 세 번째 메가스토어다. 유통업 전반에 걸쳐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위기의식이 고조되는 가운데, 다양한 테마로 공간을 꾸민 라이프스타일숍을 지향하겠다는 이들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롯데하이마트는 해당 매장에 대해 “가전제품부터 생활 공간을 꾸미기 위한 용품까지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숍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안산선부점은 4층 규모로 1층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