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가전 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여전히 세계 TV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성전자는 3분기 전세계 TV시장의 점유율 1위를, LG전자는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사는 앞선 기술력과 함께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에 맞춘 초대형 프리미엄TV를 통해 세계시장을 공략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최근 경기불황에 대비한 저가TV로 박리다매를 노리고 있는 중국 업계의 선전세도 지속되면서 안심하기엔 이르다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로 TV 시장 약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공고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30%를 유지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2위를 차지한 LG전자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TV 시장 1위 유지한 삼성전자, 2위는 LG전자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가 21일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29일 2021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기준 매출 65.39조원, 영업이익 9.38조원 규모다. 1분기 매출은 디스플레이 비수기 영향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6.2% 증가하며 1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영업이익은 디스플레이 비수기와 반도체 실적 감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과 CE 수익성 개선 등으로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도 영업이익과 이익률 모두 개선됐다.반도체는 PC와 모바일 중심의 양호한 메모리 출하량에도 불구하고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 ‘Neo QLED’ TV가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의 ‘게이밍 TV 성능’을 인증 받았다. Neo QLED 4개 모델(QN900, QN800, QN90, QN85)이 대상이다.VDE의 게이밍 TV 성능 인증은 ‘최단시간 인풋 랙(Low Input Lag)’과 ‘HDR 1,000nit 이상’으로 이루어진다.삼성전자는 “Neo QLED는 테스트 결과 모든 게임 구간에서 인풋 랙이 10ms 이하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2021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에코 패키지와 재생소재 사용을 늘리고 친환경 리모컨을 적용하는 등 온실가스 저감 계획도 밝혔다.삼성전자가 2일(미국 현지시간) ‘Unbox & Discover’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2021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지난 1월 발표한 영상디스플레이 사업 비전인 ‘스크린 포 올’을 강조하며, ‘Neo QLED’와 ‘마이크로 LED’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15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를 달성했다. 2006년 보르도 TV 출시 후 이어진 점유율 1위가 최근 QLED 호조까지 이어졌다는 평가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가 2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0년 4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8% 점유율을 기록했다. 연간으로는 역대 최고 점유율인 31.9%를 달성했다.삼성전자는 2006년 보르도 TV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14.6%)로 올라선 이래 2009년 LED TV 출시, 2011년 스마트 TV 출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 ‘Neo QLED’ 제품이 독일 매체로부터 역대 최고점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얻었다.삼성전자가 지난 1월 ‘삼성 퍼스트 룩’에서 공개한 Neo QLED 제품이 유럽 내 가장 권위 있는 매체 중 하나로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독일 영상·음향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Neo QLED는 퀀텀 미니 LED,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하고 삼성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를 실시한다.삼성전자 세일 페스타는 올 한 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견뎌낸 국민 모두가 새해를 희망차게 시작하길 바라는 취지의 행사로, 전국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TVㆍ가전ㆍ모바일 등 삼성전자의 주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삼성전자에 따르면 행사 기간에 고객들은 1등급 QLED TV, 비스포크 냉장고, 21kg 세탁기, 16kg 건조기 등 삼성전자의 인기 제품을 삼성닷컴 등 온·오프라인 특정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QLED TV로 감상하는 8K 영화 ‘언택트’를 공개한다. 김지운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김고은이 주연한 단편영화다.삼성전자에 따르면, 8K 영화 언택트는 김지운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고 김고은 배우와 김주헌 배우가 주연으로 참여한 단편영화다. 도예 공방을 운영하며 브이로그를 즐기는 수진(김고은 분)과 해외 유학을 떠난 후 3년만에 귀국한 성현(김주헌 분)의 연애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다룬다.비대면이 일상화된 뉴 노멀 시대를 배경으로 서로 떨어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QLED TV로 감상하는 8K 영화 ‘언택트’ 제작발표회 현장을 온라인으로 공개했다.기술력으로 8K 생태계를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8K 생태계를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8K로 찍고 8K로 보는' 영화 제작 프로젝트에 나섰다.영화 ‘언택트’는 비대면이 일상인 사회상을 반영한 로맨스 영화다. 유명 영화감독 김지운이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배우 김고은과 김주헌이 주연으로 캐스팅돼 충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영화를 소재로 제작한 QLED 8K 광고를 공개했다. 최근 외부 활동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초대형 TV 수요도 늘어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고화질·대화면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한다는 복안이다.삼성전자는 초대형 TV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 영화를 활용해 QLED 8K의 고화질·대화면이 주는 몰입감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광고를 제작했다.광고는 TV 화면 속 장면이 점차 커지는 연출과 함께‘영화의 감동은 대화면으로
‘엘 클라시코’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가 펼치는 매치를 뜻합니다. 두 팀은 전통의 명문 구단이자 오랜 라이벌로 통해서 이 매치는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곤 합니다. 경기 내용은 매우 치열하고 때로는 그라운드에서 거친 행동이 오가기도 합니다.라이벌의 사전적 의미는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라는 뜻입니다. 치열하게 다투고 때로는 선의의 경쟁도 펼치는 사이겠지요. 얄궃은 운명 때문에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50인치 이상 대형TV의 세계 시장 성장률이 중소형TV의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마킷과 업계 등에 따르면 지난해 50인치 이상 대형TV의 전 세계 판매액은 686억7000만달러(약 76조7000억원)이었다. 이는 전년 대비 47.9% 성장한 수치다.반면, 50인치 미만 중소형TV의 경우 468억3000만달러(약 52조3000억원)로 전년 대비 20.8% 성장했다. 대형TV 시장의 성장률이 중소형TV의 2배 이상인 셈이다.판매액은 QLED(양자점발광다이오드)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삼성전자는 전 세계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300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포럼 2019’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포럼은 지난 12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포르투갈 포르투(2월 12~22일), 터키 안탈리아(3월 7~11일), 싱가포르 센토사(3월 25~26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올해 10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거래선들과 사업비전을 공유하고 전략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다.삼성전자는 올해 유럽 등지에서 역사적으로 시민들의 소통 장소이자 도시의 중심 역할을 해 온 ‘
삼성전자는 21일 세계 최대 크기에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이 적용된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CHG90은 49형에 32:9 화면 비율의 수퍼 울트라 와이드(Super Ultra-wide), 더블 풀HD(Double Full HD, 384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마치 16:9 화면비를 가진 27형 풀HD(1920 x 1080)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붙여 놓은 것 같은 형태로 넓은 게임 시야를 제공한다.또한 최대 밝기 600니트에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삼성전자가 QLED TV의 88형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한다.삼성전자는 이번 달부터 한국 포함 북미, 동남아 시장에 QLED TV 88형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순차적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로써 QLED TV는 기존 55형·65형·75형에 88형을 더해 라인업을 완성하고 프리미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최근 TV 대형화 추세에 따라 QLED TV 75형 외에 ‘프리미엄 UHD TV’인 MU8000 을 출시한 바 있다.이번에 선보인 QLED TV 88형은 삼성전자의 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