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에 ESG 전문관 ‘Re.Green관’ 오픈현대백화점이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지속가능 전문 온라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고 밝혔다. 백화점업계에서 ESG 테마 상품만을 판매하는 전문 온라인관을 선보이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리.그린관에서는 현대백화점이 자체적으로 구축한 지속가능 상품 운영 기준을 통과한 120여 개 국내외 패션·아웃도어·화장품 브랜드의 2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TV홈쇼핑을 통한 제품 및 식품 구매가 급증하면서 스티로폼 박스와 아이스팩 등 일회용 배송 포장재에 대한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 속에서 TV홈쇼핑에서도 나름의 해결책을 하나씩 늘려가고 있다. 포장재 변경부터 업사이클링 사은품, 친환경 캠페인 등 방법은 다양하다. ◇ 포장재·아이스팩에 친환경 요소 적용신선식품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고 냉매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포장재와 아이스팩과 관련해 친환경 배송 정책을 도입하고 있기도 하다. NS홈쇼핑은 지난해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NS홈쇼핑이 중소기업 협력사의 ESG 경영 지원에 나섰다. NS홈쇼핑은 우수 협력사에 친환경 포장재인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재질의 아이스팩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최근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중소기업 협력사가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약 8만7000개의 친환경 아이스팩을 4월 중 무상으로 지원키로 한 것. 지원 대상은 NS홈쇼핑에서 냉장·냉동 상품을 판매하는 우수 중소협력사 9곳이다. NS홈쇼핑은 신선식품의 온라인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NS홈쇼핑이 4월부터 모든 스튜디오에 LED조명 시스템을 적용한다. NS홈쇼핑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40억원 규모의 장비 투자를 통해 친환경 조명 시스템 설비를 순차적으로 완료한다고 밝혔다.NS홈쇼핑은 지난해 3월부터 친환경 방송 제작 환경 조성 프로젝트를 시작, 친환경 요소가 강화된 영상 제작환경을 조성해왔다. 미디어센터 방송기술팀을 필두로 방송 연출력 향상을 위해 효율이 우수한 장비 선정과 설비 시스템 도입을 준비해왔다.LED조명 시스템은 할로겐 등을 기반으로 한 기존 스튜디오 조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