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2021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에코 패키지와 재생소재 사용을 늘리고 친환경 리모컨을 적용하는 등 온실가스 저감 계획도 밝혔다.삼성전자가 2일(미국 현지시간) ‘Unbox & Discover’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2021년 TV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지난 1월 발표한 영상디스플레이 사업 비전인 ‘스크린 포 올’을 강조하며, ‘Neo QLED’와 ‘마이크로 LED’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0에서 금상 1개 포함 총 48개의 디자인을 수상했다. 업사이클링 개념을 적용한 포장 박스 TV 에코패키지가 은상을 받아 환경적인 의미도 살렸다.삼성전자는 17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0'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4개, 특별상 1개와 파이널리스트 38개로 총 48개의 디자인을 수상했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한다. 1980년부터 개최됐으며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TV 박스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을 진행해 심사했다. 그 결과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표현한 벨기에 아티스트들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삼성전자가 영국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과 공동 주최한 에코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아웃 오브 더 박스' 최종 우승작을 선정했다.아웃 오브 더 박스 공모전은 삼성전자가 올해 선보인 TV용 에코 패키지를 활용해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4월 6일부터 5월 29일까지 8주간 전 세계 84개 국가에서 총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삼성전자가 야외에서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TV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삼성전자는 2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더 테라스(The Terrace)’를 처음으로 공개했다.더 테라스는 실외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한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시인성을 높인 아웃도어 TV이다. 주택 내 야외 공간을 활용해 식사나 모임을 즐기는 북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