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도, 야생동물 불법엽구 113점 수거

경기도는 철새도래지와 밀렵우심지역이 소재한 10개 시군 등과 합동으로 야생동물 밀렵 특별단속을 실시한 결과 총기를 휴대한 2명과 불법엽구 113점을 수거했다고 밝혔습니다.

2.식약청, 살충제 안전관리 본격 추진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살충제의 제조부터 사후관리까지 안전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하여 ‘의약외품 살충제 안전관리 개선방안’을 마련해 현재 살충제 성분 재검토에 착수했습니다.

3.울산시, 노후 경유車 저공해화 사업 추진
울산시는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총 8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노후 경유 자동차 저공해화 사업을 추진합니다. 참여하는 차량에는 환경개선 부담금을 3년간 면제해 주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합니다.

4.14개 기초자치단체 '여성친화도시'지정

여성가족부는 오늘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14개 기초자치단체들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5.단체급식, 가정식보다 1.7배나 짜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한끼당 나트륨 섭취량은 단체급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 한끼당 나트륨 섭취량이 단체급식은 가정식에 비해 약 1.7배 높은 수준입니다.

6.서울대공원, 국내 첫 동물전문해설사 양성

서울대공원은 주5일제 수업 전면시행을 맞아 체험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교육강사로 활동할 동물해설사 100명을 모집합니다. 내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으며, 총 75명을 최종 선발합니다.

7.SKT, 전세계 3번째로 LTE 100만명 돌파

SK텔레콤은 31일 전세계에서 3번째로 LTE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버라이즌, 일본의 NTT도코모의 기록을 넘어 최단기간 100만 고객 돌파기록을 세웠다고 설명했습니다.

8.경기도, 발렌타인데이 앞두고 특별 위생점검

경기도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제품 제조, 유통판매 업소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해 적발업소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할 방침입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