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가 오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전국 7개 지역에서 바다주간 문화·체험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바다의 날은 바다와 해양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양수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일이다. 1996년에 처음 지정돼 올해로 22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해수부와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 기관이 협력해 마련한 바다 주간 기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바다 주간은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다. 

바다의 날 기념식이 치러질 전북 군산 새만금 신시광장과 신시항 일대에선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수산물 축제와 해양레포츠 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또 군산항의 변천사를 살필 사진전, 해양안전 체험교실, 선박모형 만들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서울 여의도에선 마라톤대회(5월27일), 인천항에선 바다 그리기 대회(5월27일)가 준비됐다. 또한 화성 전곡항에서는 요트체험(5월29일~6월2일)과 뱃놀이 축제(6월1일~4일)를, 강릉에선 청소년해양환경축제(27일)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개최된다. 

아울러 해수부는 바다주간 기간 서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제주 마린파크의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20~50%씩 입장권을 할인 판매할 방침이다. 

윤현수 해수부 해양정책과장은 "바다의 가치와 의미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함께 하는 바다, 다시 뛰는 바다' 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