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에 대한 불만이 국산차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부터 올해 10월까지 접수된 승용차 피해 1천322건을 분석한 결과 판매량 1만대당 소비자 불만은 외제차가 10.8건, 국산차가 5건이었다고 22일 밝혔다.

2011년 접수 건은 10월 기준 661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6%(143건) 증가했다. 이중 국산차량은 546건으로 18.2%(84건)가 증가한 반면, 수입자동차는 115건으로 105.4%(59건) 급증한 수치다.

회사별 판매량 1만대당 접수 건은 국산 차량중에서는 쌍용자동차가 12.8건, 수입 차량 중에서는 포드자동차가 17.7건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차종별 판매량 1만대당 접수 건은 대형승용자동차 부문에서는 쌍용자동차의 체어맨 차량이 15.6건으로 평균(4.7건) 대비 3.3배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형승용자동차 부문은 르노삼성자동차의 SM5(8.2건), RV(SUV) 부문은 쌍용자동차의 카이런(123.1건)이 타사의 동급 차량에 비해 많았다.

한편, 2010년 1월~2011년 10월까지의 자동차 판매량은, 국산 차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반면, 수입차량의 경우 18.9% 증가했다.

장혜진 기자 wkdgPwl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