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숙성홍삼120' 제품 이미지 [출처=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음료 일일유통 브랜드인 풀무원녹즙이 120시간 발효 숙성한 홍삼을 갈아 넣은 건강음료 ‘발효숙성홍삼 120’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국내산 인삼을 저온진공건조공법을 통해 홍삼으로 만든 후 120시간 동안 락토바실러스와 페디오코커스 등 복합유산균 3종과 효모로 두 번 발효 숙성해 만들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가운데 약 4명은 미생물이 부족하고, 나머지 6명도 장내 미생물 정도에 따라 사포닌 흡수에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홍삼을 두 번의 발효 숙성 과정을 거쳐 사포닌의 체내 흡수를 도울 뿐 아니라 홍삼을 껍질부터 뿌리까지 통째로 분말로 만들어 사포닌, 홍삼박, 산성다담체, 아미노산 등 홍삼의 영양을 전체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했다.

김기욱 풀무원건강생활 제품 매니저는 “홍삼을 2단 발효 숙성해 사포닌뿐만 아니라 비사포닌 성분까지 저분자화 되면서 체내 흡수를 돕고, 통째로 분말화해서 넣었기 때문에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며 “수능을 앞둔 수험생, 환절기 면역력 저하로 고생하는 가족의 건강을 이 제품으로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하루에 1~2포 섭취를 권장하며, 가격은 1세트 7만2000원이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환절기를 맞아 11월 1~30일 발효숙성홍삼120을 구입한 고객에게 ‘발효숙성생강480’ 1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