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크리스마스 트리 원산지 韓 '전나무‘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크리스마스트리에 사용되는 전나무가 제주도 한라산에서 처음 발견된 우리나라에만 서식하는 한반도 고유종으로 확인됐습니다.

2. 백두대간 마루금' 탐방예약제 검토

백두대간 마루금 산행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어온 정부와 환경ㆍ산악단체가 출입금지 탐방로에 대해 예약제로 산행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3. 기후변화 속도, 생물 적응속도의 100배

최근의 기후 변화의 속도가 생물 적응 수준의 100배가 넘기 때문에 많은 생물들이 극적인 변화를 일으켜야만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4. 두바이유, 사흘만에 소폭 하락

한국석유공사는 6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이 전일보다 배럴당 1.49달러 내린 107.31달러로 사흘만에 소폭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5. 자전거 불량으로 인한 피해 늘어

자전거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피해건수는 39건으로 자전거 불량으로 인한 피해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유네스코 보전지역 광릉숲 옆에 골프장?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국유림, 광릉숲 인접지역에 골프장 건설이 추진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7. '12·7대책' 강남3구 투기과열지구 해제

다주택 보유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가 도입 7년만에 폐지돼 재건축 아파트 거래가 자유로워지고, 재건축 초과이익 부담금 부과가 2년 동안 중지됩니다.

8. LGU+, 울릉도에서도 4G LTE서비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경북 울릉도에 4세대 LTE 망을 구축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