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자동차 산업 해외진출 지원
환경부가 7일과 8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한-필리핀 천연가스자동차 포럼을 개최합니다. 국내 천연가스자동차 산업의 해외 수출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억눌렀던 공공요금 인상 봇물 터졌다
전기요금이 올해 두 차례나 인상된 데 이어 전국 지자체 버스·지하철 요금과 상·하수도 등 지방 공공요금 줄줄이 인상됐습니다.

서울시, 환경분쟁 조정신청 온라인으로
서울시는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환경분쟁조정 신청 온라인 서비스'를 시행해 내년부터 환경분쟁 신청과 처리결과 확인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中 태양광패널 美업체 피해판정…
미국의 ITC가 중국산 태양광 패널이 저가공세로 미국 업체들에게 실질적 피해를 줬다고 판정이 나면서 국내업체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프리미엄 소금, 일반소금과 차이 없어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가격 수십배 차이나는 프리미엄 소금이 일반 소금과 비교했을 때 품질차이는 거의 없는 반면 가격은 최대 18배까지 비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산시 "하수 슬러지를 친환경연료로“
부산시는 내일 한국남동발전(주)과 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슬러지를 화력발전소 연료로 활용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큐브 11월 수입차 1위…박스카 돌풍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지난달 닛산 큐브의 수입차 신규등록대수가 9천230대로 박스카 중 처음으로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필립스, 20만원대 컬러 LED조명 출시
필립스전자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0만원대 LED조명 ‘리빙컬러스(LivingColors)’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bini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