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매일 아침저녁으로 거울을 보다보면 대다수 사람들이 자신의 얼굴에서 하나쯤은 바꾸고 싶은 부위를 발견하곤 한다. 양손으로 얼굴을 감싼 후 딱 '이만큼'만 얼굴이었으면 하는 이들도 많다. 이는 눈코입이 예쁜 미인들도 마찬가지다. 얼굴뼈의 미세한 각도, 돌출정도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확 바뀌기 때문이다.

특히 광대뼈가 심하게 돌출되어 있거나 옆으로 퍼져 있는 경우에는 얼굴이 넓고 나이 들어 보이기 쉬워 광대축소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광대축소술의 경우 자칫 잘못했다간 오히려 더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수술 숙련도가 부족하거나, 잘못된 수술법을 적용하게 되면 볼처짐 부작용이 나타나 얼굴이 처져 보일 우려가 높기 때문이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정승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광대뼈나 사각턱 축소술 등의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자체의 난이도가 높고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상당하기 때문에 수술 전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광대뼈 축소술 후 나타나는 볼처짐은 광대뼈 수술 부위의 박리 시 범위가 넓을수록 쉽게 생기는 부작용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부분만을 노출시키고 박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현명하다.

볼처짐 걱정 없는 수술법으로는 밀착광대수술이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밀착광대수술은 피부 박리를 최소화하면서 광대뼈 상단고정을 통해 볼처짐 걱정없이 매끈한 윤곽을 완성할 수 있는 광대축소술이다.

 

이 수술 방법은 광대축소 수술 시 뼈뿐만 아니라 여분의 주변 조직을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할 수 있는 V3리프팅을 함께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얼굴 축소 효과 외에도 피부탄력이 떨어지거나 얼굴 살이 많은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이때 시술하는 V3리프팅은 FDA승인을 받아 국내 안면조직 고정용 실로 허가를 획득한 PDO실을 이용하는 리프팅 방법으로, 피부와 지방, 근육을 동시에 리프팅시켜 갸름하고 탄력있는 얼굴형을 만들어 내는 효과가 있다.

정승일 원장은 "밀착광대 수술은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광대주변 지방을 제거하고 피부만 당겨주던 기존 실리프팅이 아닌 피부와 지방, 근육까지 3개 층을 동시에 끌어 올리는 V3리프팅을 함께 시술한다. 이를 통해 기존에 늘어진 피부까지 팽팽하게 당겨주어 보다 작고 탄력있는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이용하면 옆광대와 45도 광대는 확실하게 줄여주면서 볼과 턱선을 강력하게 끌어올려 주기에 시술 직후 즉각적인 윤곽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얼굴 볼륨이 훨씬 줄어들어 한층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완성된다. 시술 후에는 1년 가량 단단하게 피부가 고정되어 기존 리프팅에 비해서도 반영구적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다만 광대뼈 축소술은 수술 집도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수술이며, 수술 시 출혈이나 붓기로 인해 일상생활에 큰 문제를 겪게 될 수 있어 수술 집도의 선택에 있어서는 좀 더 까다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볼처짐 외에도 절골한 뼈가 이동하는 등의 불편함이 생길 우려도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숙련도 높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제공:아이디병원 성형외과)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