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최근에는 단순히 마른 몸매가 아니라 라인이 살아있는 건강하고 볼륨 있는 몸매가 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몸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따라서 여성들의 가슴 확대성형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가슴성형을 위해 물방울 보형물을 적용한 가슴확대성형 후기 등 가슴수술을 위한 사실적이고 상세한 정보를 모으기 위해 청담동 인근의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보다 만족스럽고 안전하게 가슴성형을 받기 위해서는 수술 전 반드시 체크하고 상세하게 알아둬야 하는 것들이 있는데 바로 수술 전 유방검진과 가슴성형의 통증 정도와 회복기간이다.

 

첫 번째, 수술 전 유방검진은 필수
안전한 가슴확대를 하기 위해서 수술 전 꼭 필요한 것은 바로 ‘유방검진’이다. 보이지 않는 가슴 내부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부작용 없이 더 안전하게 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전 유방검진을 받지 않아 유방 내부에 혹이 있는 상태에서 보형물을 삽입하면 향후 유방 혹 제거 시 보형물 파열 및 감염의 위험도가 높아진다. 또한 보형물이 있는 상태에서 유방암 진단을 받게 되면 치료에 상당한 지장을 주게 되고 대부분의 경우 보형물 제거를 진행해야 한다.

라프린 가슴성형클리닉 방범식 원장(외과 유방질환 분과 전문의)은 "현재 가슴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수술을 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다. 만약 가슴 확대 수술을 진행하다가 제거가 필요한 멍울 또는 혹이 발견되는 경우 수술을 중단해야 한다. 특히 한국 여성의 경우 약 20%가 가슴 안에 지방보다 유선 조직이 더 많아 촬영 시 하얗게 보이는 치밀 유방을 가지고 있어 사진상으로 혹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도 많으므로 반드시 초음파 검사를 수술 전에 시행해야 한다. 가슴의 아름다운 형태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가슴의 건강이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가슴확대 수술 전에는 단순하게 가슴성형으로 유명한 곳을 찾기 보다는 원내에 유방검진을 위한 초음파, 엑스레이는 물론이고 유방 내 조직 채취와 동시에 제거가 가능한 벡스코어를 포함, 다양한 종류의 검진 및 필요한 경우 혹 또는 멍울 제거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장비를 보유하고 이를 제대로 검진하고 치료할 수 있는 유방외과전문의가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다.

라프린 방범식 원장은 "이와 같이 성형외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비 및 시스템을 잘 체크하면, 가슴성형 전 검진 과정에서 제거가 필요한 혹이나 멍울이 발견 되는 경우에도 즉시 혹이나 멍울을 제거하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까지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술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어 훨씬 효율적으로 가슴수술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라프린은 수술 전 유방검진을 외과 유방질환 분과전문의 방범식 원장이 직접 시행하고 있다. 외과전문의 중 유방질환 분과 전문의는 5년 마다 자격증 갱신이 필요하며 그만큼 취득이 까다롭다. 오랜 기간 유방관련수술, 가슴성형부작용 외에도 다양한 유방관련 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통증과 부작용 우려 줄인 수술방법 체크
여성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일상생활에 최대한 지장을 적게 주는 수술방법도 병원을 선택하는 한가지 조건이 됐다. 일반적인 가슴성형의 경우 수술 후 심한 통증과 팔을 자유롭게 움직이기 어려워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라프린의원(대표원장 박병춘)에서는 통증을 혁신적으로 줄여 수술당일부터 팔을 자유롭게 움직이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 라프린 공주가슴성형을 선보여 화제다

라프린 공주가슴성형은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늑간신경마취술을 적용한다. 늑간신경마취술은 통증을 주관하는 늑간의 신경을 마취하기 때문에 환자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마취에서 깨어나도 크게 통증을 느끼지 못한다. 고난이도의 마취법인 만큼 흉부에 대한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임상사례가 풍부한 흉부외과 전문의를 통해 받는 것이 좀 더 안전하다.

또한 회복기간을 확실하게 단축하기 위해 출혈이 거의 없는 베살리우스 수술기로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절개 및 박리하고, 내시경으로 넓고 정확한 시야를 확보한 상태에서 켈러펀넬 2로 정확한 위치에 신속하게 보형물을 주입한다.

라프린의 공주가슴성형은 3D벡트라(가상성형시스템)를 통해 현재 본인의 체형에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가슴의 사이즈를 정확하게 예측한 후 최첨단 수술 및 안전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이로 인해 구형구축, 좌우비대칭, 흉터 등의 부작용 확률은 매우 낮으면서 수술 후 가슴의 촉감과 움직임은 일반 가슴성형보다 자연스러워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오목가슴, 새가슴 등 일반적이지 않은 형태의 흉곽에도 효과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박병춘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은 병원마다 수술법이 다르며 모양, 촉감, 좌우대칭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다. 그만큼 수술을 받는 성형외과나 병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수술 및 안전시스템뿐만 아니라 의사의 실력 역시  중요하다"며,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 없이 한번에 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을 완성하고 싶다면 가슴성형을 진행할 병원 선택 시 다양한 요소를 신중하게 비교하고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