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이재룡 기자 = 울산시는 17일 오후 2시 시청 의사당 3층 대회의실에서 '울산 그린에너지산업 육성 마스터플랜 수립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 그린에너지산업육성 마스터플랜'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주관으로 지난 2013년 11월1일 착수, 오는 6월30일 완료될 예정이다.

그동안 지역 기업체 조사, 그린에너지 로드맵 작성 등의 기초 작업을 끝내고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제시되는 여러 가지 의견도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마스터플랜의 주요 내용은 연구배경, 국내외 동향, 울산 그린에너지산업 현황 분석, 울산 그린에너지 비전 및 정책방향 제시, 100개 액션플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세부 내용을 보면 '품격있는 창조경제 융합 에너지 에너지허브 울산'을 비전으로 '2030년 세계 10대 그린에너지 산업도시 진입, 국내 1위 그린에너지산업도시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육성 전략 분야는 ▲수소·연료전지 ▲이차전지·ESS ▲그린카 ▲바이오에너지 ▲폐기물에너지 ▲친환경건물 ▲차세대 태양광 ▲청정연료 ▲이산화탄소 포집저장 등 모두 9대 에너지전략을 제시했다.

또 ▲차세대 핵심 그린에너지 신성장 동력발굴 ▲ 미래 스마트 산업도시 모델구축 ▲울산시 에너지 효율 시스템 구축 ▲울산시 에너지 안보 생태계 구축 ▲ 법/제도/인프라 구축 등 '5개 분야, 20개 정책, 100대 액션 플랜'을 마련하고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