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경쟁력 강화, 간편식 카테고리 확대 등 서비스 고도화

세븐일레븐 매장. (사진=세븐일레븐)/그린포스트코리아
세븐일레븐 매장. (사진=세븐일레븐)/그린포스트코리아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2022년 5월부터 진행해온 미니스톱과의 통합을 실질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아세븐은 2022년 4월 일본 미니스톱으로부터 한국 미니스톱을 인수했으며, 이달 20일 미니스톱 운영 법인인 롯데씨브이에스711과 합병해 완전히 미니스톱을 품었다. 

현재 코리아세븐은 통합이 최종 마무리된 만큼 조직 안정화와 함께 고효율·고성과 창출 중심의 조직 문화로 재편해 중장기적 사업 경쟁력 기반 구축에 나선다.

특히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Life Changing Experience)’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편의점 채널이 가진 본원적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 자체브랜드(PB) 중심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간편식 카테고리 확대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외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가맹점 운영 지원을 확대하고, 택배·배달 등 데일리 라이프 서비스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현재 브랜드 전환 협의가 최종 이루어지지 않은 점포는 총 10개로, 내달 중으로 협의를 지속해 통합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사업 다방면에서 점진적으로 발현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