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드브랜드 인증 획득

제주항공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이미지. (사진=제주항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항공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0년 연속 1위 이미지. (사진=제주항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2015년 첫 1위로 선정된 이래 10년 이상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에 새롭게 10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드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또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하며 2위와의 점수 차를 211점 이상 벌렸으며, 이용 가능성과 선호도 등 세부 항목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인지도에서 45.4%를 차지했으며,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인지도에서도 97.8%를 달성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스포츠·골프멤버십·펫패스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을 돕고 있는 점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전국 1만2500명을 대상으로 240개 산업군에 대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조사된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