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8시 30분부터 점포 간판 5분간 소등
올해 6000개 가맹·직영 점포 동참

GS25 DXLAB점 소등 전과 소등 후 점포 이미지. (사진=GS25)/그린포스트코리아
GS25 DXLAB점 소등 전과 소등 후 점포 이미지. (사진=GS25)/그린포스트코리아

GS25는 전국 6000개 매장 간판 등을 5분간 소등하며 기후 위기 및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전 세계적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어스 아워는 호주 시드니에서 2007년부터 시작한 세계자연기금(WWF) 주최의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운동 캠페인이다. 

기후변화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일 저녁 8시 30분부터 전등을 소등함으로써 지구를 위해 행동하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GS25는 지난해에 이어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며, 올해는 전년  대비 50000개 점포가 증가한 6000개의 가맹·직영 점포가 자발적으로 참가한다.  이에 따라 오는 23일 오후 8시 30분부터 점포 간판을 5분간, GS타워 등 빌딩은 1시간 동안 소등할 예정이다. 

박경랑 GS리테일 정책지원팀 ESG파트 파트장은 “앞으로도 GS리테일은 그린라이프투게더(Green Life Together)라는 ESG전략 실천과 더불어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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