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발간 스티펄 최신 리포트 엄선해 2회 제공

한국투자증권 미국 종목 보고서 서비스 이미지. (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투자증권 미국 종목 보고서 서비스 이미지. (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종합금융회사 스티펄 파이낸셜과 함께 미국 현지 애널리스트의 주식 리포트를 번역해 제공하는 슬립리스 인 유에스에이(Sleepless in US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당일 발간된 스티펄의 최신 리포트 가운데 투자자 관심과 정보 가치가 높은 핵심종목 보고서를 엄선해 오전 8시 30분과 오후 5시 하루 2회 한국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스티펄에서는 정보기술과 커뮤니케이션서비스 등 투자자 관심이 높은 6개의 핵심 섹터를 필두로 시가총액과 거래대금 등을 고려한 최종 300개 종목을 선정하며, 국내 투자자 니즈와 시장 변화를 감지해 분기별로 종목 재선정을 진행한다. 

또 해당 서비스는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 대상으로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지 애널리스트 리포트는 기업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확인된 양질의 투자 정보와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하며 실제 투자자 반응과 주가 영향 등 시장에 대한 생생한 내용을 담고 있다.

유종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미국 주식시장이라는 전장에 나서는 한국 투자자들에게 해당 서비스는 가장 우수하고 믿음직한 무기며 아직 국내에 알려지지 않는 우량 중소형주에 대한 보고서는 포트폴리오 다변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